한경무크 : CES 2023 한경무크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단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정상화되어 개최된 CES 2023.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인 CES 2023에는 작년의 2.5배에 달하는 115,000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제가 소개할 책은 한국경제신문이 발간한 한경무크 CES 2023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은 2021년부터 매년 CES 간행물인 무크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KAIST 교수진과 한경 베테랑 기자 40여 명이 특별취재팀으로 참여하여 심층적으로 분석한 한경무크 CES 2023은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선보인 신기술을 행사가 끝난 직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이번 한경무크 CES 2023은 모두 4개의 SEC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SECTION1에서는 이번 CES 20235대 포인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3.0과 메타버스, 모빌리티 기술, 디지털 소재부품과 장비, 굿테크, ‘넥스트 유니콘스타트업이 그것입니다. 특히 ‘Next Big thing’후보군이 과거보다 구체적인 모습을 갖춰가고 있기 때문에 그에 초점을 맞춰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SECTION1에는 주요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인터뷰도 실려있습니다. 해당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눈여겨 볼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ECTION2에서는 이번 CES 2023를 관통한 키워드와 주요 제품 그리고 기술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매터란 기술 표준을 활용하여 터지 한 번으로 모든 종류의 가전과 스마트 플랫폼이 연결되는 기술이 소개되었습니다. ‘매터는 사물인터넷 표준 플랫폼으로 전 세계 주요 가전 제조사, 반도체 기업, 빅테크에 이르기까지 400여 곳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 중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메타버스, 헬스케어, 우주기술 등 새로운 사업군에서 등장한 여러 기술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SECTION3K-TECHNOLOGY , 한국 기업들의 첨단 기술과 비전에 관한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전자기기를 연결하겠다는 초연결 시대비전을 공개한 삼성전자를 필두로 LG전자, SK그룹, 현대모비스 등의 대기업들이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자랑스러운 K스타트업 역시 이번 CES 2023에서 역대 최다인 111개 혁신상을 수상하며 놀라운 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을 내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SECTION4에서는 이번 CES 2023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친환경, 탈중앙화로 나아가는 차세대 인터넷, 모빌리티, 초연결시대, 헬스케어 등 각 분야의 리더들이 고심하고 있는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만큼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매년 1만 부 이상이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경무크 CES. 이번 한경무크 CES 2023에는 QR코드를 이용한 쇼트폼(짧은 동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을 동영상을 통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에 훨씬 용이했습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한경무크 CES 2023을 통해 앞으로 성장할 사업 그리고 어떤 시장에 투자를 해야 할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