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쁨 아파트에 긴 머리 귀신이 나타났다! - 나누는 기쁨에 대해 일깨워 주고 즐겁게 나눔을 실천하는 생활동화 ㅣ 팜파스 저학년 책 놀이터 3
박하연 지음, 국민지 그림 / 팜파스 / 2023년 1월
평점 :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읽은 <기쁨 아파트에 긴 머리 귀신이 나타났다!>는 나눔을 실천하는 것의 즐거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과정에서 기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게 사실입니다. 이 때문에 아이와 책을 통해 그런 부분을 함께 이야기나누고 싶었습니다.
<기쁨 아파트에 긴 머리 귀신이 나타났다!>는 주인공인 연우는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갑니다. 그리고 새 학교에서 현주와 솜이라는 친구들과 단짝 친구가 됩니다. 어느 날 현주가 편의점으로 가는 골목길에서 머리가 치렁치렁한 귀신을 봤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솜이는 같은 장소에서 라푼젤 공주 같은 사람을 봤다고 해요. 정말 귀신을 본 걸까요? 아니면 공주님이었을가요? 뒷이야기는 책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재미있는 생활 속 동화라 아이도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읽었습니다. 어른인 저도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사실 1-2학년 동화책이라고 나오지만 글밥이 생각보다 많아서 1학년 아이들이 읽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번갈아읽기를 통해 부모님께서 도와주신다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책을 읽고 난 후 아이와 나눔 그리고 기부 등의 단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어머나 운동'에 대해서도 알려주니 아이가 신기해하더군요. 책의 매력은 이런 것 같습니다. 함께 읽고 이야깃거리를 주니 아이와 대화할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었습니다. 아이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행동을 가진 어른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팜파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