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돈 공부 - 내 아이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체험식 경제·금융 홈스쿨링
경제금융교육연구회 외 지음 / 오리진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3월 코스피가 끝모를 추락을 하고 있을 때였다. 누군가가 지금 주식 쌀 때 사면 돈 좀 벌겠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듣고 있던 나는 속으로 '주식하면 패가망신이야.'라는 말을 되새기고 있었다. 그렇다. 나는 어릴 적부터 귀가 닳도록 주식은 절대 안된다, 저축을 열심히 하면 먹고 살만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취직을 하고 나서도 친구 녀석이 주식을 한다기에 뜯어 말렸다. 지금 생각해보면 친구가 할 때 나도 같이 공부했다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 아쉬움을 우리 아이에게는 절대 주고 싶지 않다. 투기가 아닌 진짜 투자를 가르치고 싶은 마음에 이 책 저 책을 살펴보던 중 '우리 아이 첫 돈 공부'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우리 아이 첫 돈 공부'라는 책은 나와 같은 고민을 갖고 있는 부모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의 핵심은 우리 집에서만 사용하는 '홈페이'라는 돈을 통해 작은 경제 사회를 집에서 체험해 보는 것이다. 나는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초등학생에게 금융이라는 시스템을 가르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만 이처럼 가정에서 경제를 몸소 체험해본다면 아이들이 차곡차곡 쌓이는 경험을 통해 앞으로 만나게 될 여러 경제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아울러 이 책에서는 돈에 관한 이야기, 금융회사, 투자, 창업, 부동산 그리고 기부까지 폭넓은 영역을 다루고 있다. 단계별 활동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고 자녀와 그 내용을 실천해간다면 분명 우리 가계의 경제도 지켜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