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에 끝내는 놀이체육수업 40분
김양수 지음 / 지식프레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아이들은 체육 수업을 정말 좋아한다. 다른 수업시간에는 소극적으로 활동하던 아이들도 체육시간에는 물 만난 물고기처럼 신나게 뛰어논다. 나의 학창 시절을 되돌아봐도 어느 수업시간보다 체육시간이 기다려졌다.

하지만 교사가 된 시점부터 체육수업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교과 중 하나가 되었다. 중고등학교 시절 체육선생님이 공을 주시면서 자유시간을 외치시던 때와 달리 교육과정에 충실한 체육수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고민을 해야 했다. 거기에 교실과 전혀 다른 운동장이나 강당에서의 수업은 목소리의 크기부터 달라야했다. 그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줄 편하게 수업준비하고 펀하게 수업하는 책이 나온 것이다. 

'놀이체육수업'은 체육에 관심이 많은 초등교사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법한 김양수 선생님이 쓰신 책이다. 그동안 선생님의 연수나 책을 접했을 때처럼 이 책은 내용이 정말 알차다. 책에 있는 내용을 보고 있으면 한 차시의 수업이 머릿 속에 그대로 그려질 정도로 친절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다 나열되어 있다. 체육수업이 막막했던 나에게 얼른 체육수업을 했으면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켜주었다. 코로나로 인하여 당장 이 책의 내용을 실제 수업에 사용하지 못하는 점이 안타깝지만, 정상등교를 하여 아이들과 이 책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재미있는 체육수업을 하게 될 생각을 하니 가슴이 뛴다. 나처럼 체육에 자신이 없고 어떻게 아이들과 수업을 즐겨야 할 지 고민이 되는 선생님이라면 이 책을 꼭 접해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