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수채색연필 - 내가 그린 일러스트로 그림엽서와 카드 만들기 행복한 손놀이
아키쿠사 아이, 고이즈미 사요 지음, 허앵두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수채색연필이 있어도 잘 사용할 줄을 모르니 수채색연필 책에 관심이 가고 도움을 받는다.

작년 수채색연필 입문서로 나름 수채색연필의 매력에 눈을 뜨고,

이번에는 일러스트 그림엽서와 카드를 만들 수 있는 책을 만나보았다.

일본의 두 저자는 그리기 쉬운 그림들과 쉬운 표현으로 핸드메이드의 기쁨을 맛볼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24색 수채색연필을 기준으로 이야기하는데,

파버카스텔사와 스테들러사의 색연필 색상과 차이점을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 두 회사의 수채색연필이 있다면 더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수채색연필의 입문서는 아니지만 그림을 그리기에 앞서 필요한 기초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여러색을 겹쳐서 칠하는 방법과 다양한 표현기법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하트를 표현하는 방법이 이렇게나 많다니 잘 보고 마음에 드는 표현을 따라하면 될 것 같다.


 

이 책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간단하게 카드를 만드는 부분이다.

선 하나만 그렸을 뿐인데, 수채색연필이기에 물과의 만남으로 엽서가 되고 카드가 된다.

아이와 함께 앞으로는 축하카드와 초대장 정도는 수채색연필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

 

 

 

그리고 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에 맞는 그림그리기와 꽃 그리는 파트가 있는데

그 중 따라해보고 싶은 그림을 하나 골라보았다.

늘 그렇듯이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긴장으로 설레인다.



 

오래된 나의 수채색연필도 꺼내본다.



 

필요한 색을 골라놓는다.

그런데 스테들러사의 수채색연필 기준이라 같은 색이 아니고 비슷한 색으로 골라놓았다.


 

 

같은 색상의 수채색연필이 아니라서 살짝 아쉽기도 한 그림, 하지만 보고서 따라 그려도 전혀 다른 나만의 꽃그림이 완성되었다~

수채화색연필은 정말 이렇게 쓱쓱- 간단하게 스케치하고 살짝 색칠만 해두어도 된다는 점이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물과의 만남으로 어떻게 완성될까 ?!



 

부끄러운 실력이지만 공개해 본다. ;;

물과 붓을 준비하고 몇번의 붓터치로 조금씩 생기가 살아나는 그림.

밑그림 없이 한번에 스케치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

수채화색연필이기에 부족한 그림이 커버되는 것 같다.

메인꽃보다 수레국이 왜이렇게 와닿는지 -

다시 한번 수채화색연필의 매력에 빠져든다. :)

 

잠자고 있는 수채화색연필이 있다면 오늘 꺼내보는 하루가 되시길 ! 

 

 

height=90 src="http://api.v.daum.net/widget2?nid=49223502" frameBorder=no width=76 allowTransparency scrolling=n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