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중구산책 - 중구에서 찾은 매력 만점 산책 코스 16 동네 한 바퀴 시리즈 5
박성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 만나고 싶었던 이 책은 서울시라는 큰 도시의 25구 중 한 구인 <중구>를 소개하는 책이다.

 

처음 소개하는 중구의 덕수궁/정동/시청일대(서울역일대는 빼고;)는 정말로 아름다운 곳이다.

산책하면서 걷기 좋고 덕수궁 미술관, 시립미술관이 있어서 전시를 즐기기도 참 좋은 곳이다.

연인들이 걸으면 헤어지는 길이라 했던 덕수궁 돌담길,

내가 지나다닐 때만 해도 시립미술관은 대법원(가정법원)이였다.

그래서 그리 불렸다고 알고있다... 그 앞 정동제일교회는 여전히 아름답겠지 !

 

충무로하면 영화만 떠올리는데 이순신 장군의 생가터가 있던 자리라 붙여진 이름이며

썰렁한 광희문이 사소문 중 시신을 내보내던 문이였다는 역사와 유래등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자주 다녔으면서도 몰랐던 의미들을 이 책을 통해 이제서야 배우고 알게 되었다.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안중근의사기념관, 지구촌민속교육박물관, 초전섬유·퀼트박물관,

동국대학교박물관 등 볼거리나 교육적으로 좋은 박물관이 이렇게나 많다니 놀라면서도

 언젠가 아이와 한곳 한곳 방문하기로 마음에 담아 둔다.

또한 이 책은 산책 길라잡이여서 최근 정보도 많이 담고 있다.

그래서 변화한, 변화하고 있는 중구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동대문운동장이였던 야구장이 철거되자 나 또한 안타까운 마음이였는데...

그 자리에서 사진의 이간수문과 집터, 유물들이 많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놀랍고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도보답사, 성곽길 걷기 같은 프로그램 안내를 보며

아이와 함께 걷고 싶다고 체크한다.

 

 

 

그리고 중앙시장 지하에 이런 작업실들이 존재한다니 ?!

충무로의 오-재미동과 더불어 잘 관리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한때 회원이였는데, 아직도 유효한지 충무로 가게 된다면 찾아가봐야 겠다.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는 사진과 친절하고 예쁜 일러스트이다.

저자가 직접 걸어다니며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도 멋지고,

페이지마다 분위기에 맞는 일러스트는 매우 예쁘다.

그리고 친절한 일러스트 약도가 있어 초행자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장충단 공원이 이리도 아름다웠던가 ?!

사진을 보니 당장 달려가 아름다운 저 공원을 거닐고 싶어진다.

사진기 들고 가고 싶은 곳으로 '장충단 공원'을 리스트에 적는다.

그리고 산책코스의 마무리로 맛집을 담고 있는데,

많은 맛집 중에 TV출연도 안하고 분점도 안내는 56년 된 유림면도 꼭 방문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많은 추억을 떠올리며 시간여행을 할 수 있었고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