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비틀 Mariabeetle - 킬러들의 광시곡
이사카 고타로 지음, 이영미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읽다보면 마음에 드는 작가가 생기게 된다.

그러면 전작주의자가 되어 그의 책들을 찾아 읽게 되는데 그런 좋아하는 작가 중 1명이 '이사카 코타로'이다.

모든 작가가 그러하듯 읽다보면 투 썸업을 올리는 책도 있고, 쏘쏘, 허허실실하는 책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는 아무래도 평균인 경우가 많고, '이사카 코타로' 작가의 경우는 평균 이상인 경우가 더 많았기에 이제는 믿음으로 다가오는 작가이다.

개인차가 있음을 다시한번 밝힌다.

 

그렇게 좋아하던 작가이건만, 여성의 경우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 자기만의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그의 신간 소식을 모른채도 지나가고, 알면서도 지나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다 보니 2011년 발간된 책을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많은 기대를 하고 읽기 시작한 <마리아비틀>은 제목도 잘 모르겠고, 등장인물이 하나 둘 소개되는데 도통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 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조금 읽고나나 그 닉네임들과 상황이 익숙해 지면 얽히고 설키는 흥미진진한 내용,

초반에 깔린 복선들이 딱딱 들어맞는 그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게다가 시속 200 킬로미터로 달리는 신칸센 안이라니 -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사건 그리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건에 미스터리물 단골 장소인만큼 재미있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ㅋ

 

차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기무라 = 이름 / 과일 (레몬과 밀감) = 닉네임 / 무당벌레 = 닉네임 / 나팔꽃 = 닉네임 / 왕자 = 이름 이런 순서이다.

왜 등장인물들이 이런 닉네임을 가지고 있는 것인가?

그들은 한명빼고 살인과 폭력을 일삼는 청부업자들이기에 이름이 없다.

위에 해당하는 청부업자 말고도 다양한 청부업자들이 등장한다.

말벌이라 불리는 독침전문가들과 밀치기라 불리는 사고위장 전문가 등이 말이다.

 

이중 '왕자'라는 중학생 소년은 악의 집합체를 맡고 있는데,

그의 대사 하나하나가 무척이나 섬뜩하지만 절대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다.

수많은 사람들을 모아놓고 어떤 문제를 낸다. 정답이 매우 쉬운 질문이다.

한 사람씩 차례로 대답해서 누가 어떤 대답을 하는지 모두가 알 수 있는 구조로 진행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 중 한 사람만 실험대상이고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일부러 틀린 대답을 하도록 지시받은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 유일하게 '자기 의사로 정답을 고를 수 있는' 그 인물은 세번에 한번은 다른 사람들의 '잘못된 대답'에 동조했다.

피험자의 사분의 삼이 자신의 올바른 판단을 한번은 버렸다.

인간은 동조하는 생물인 것이다.

왕자는 책을 통해 깨달았고, 상대방의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 어휘하나 허투루 선택하지 않는다. 게다가 운까지 따라준다.

그에 비해 무당벌레는 청부업자이긴 하나, 불운을 타고난 사람이다.

그의 불운이 그를 인간적으로 느끼게 하며 연민을 불러 일으킨다.

나도 모르게 운은 지지리도 없는 무당벌레가 멋지게 왕자를 이겨주길 응원하고 있으니 말이다. ㅋ

 

최종역에 도착한 순간 살아남은 자는 몇 없다.

그리고 '왕자'는 운이 다했는지 정의(?)가 실현된다.

'무당벌레'에 의해서는 아니다. 놀라운 반전인 전직 전설의 청부업자 커플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대신 '무당벌레'는 불운으로 살아나고, 최초의 행운을 맞이하게 된다. 슈퍼에서 3등 당첨. ㅋ

 

읽고나니 <그래스호퍼>의 속편인 것을 알게 되었다.

영화는 속편들이 재미없는 경우가 많은데 책은 속편이라 그런지 더 재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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