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목숨 걸고 편식하다 - MBC 스페셜
황성수. 정성후. 김은희 지음 / 쿠폰북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시어머님이 고혈압에 당뇨시라 안그래도 현미가 좋다고 하여 발아현미, 현미, 현미차를 구입해서 드시고 계셨어요.
남편도 이제는 나이가 있어서 혈압도 높아지고, 지방간에 고지혈증까지 건강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요즘.
M방송의 다큐멘터리를 보지는 못했지만, 제목만으로도 책을 읽기는 충분했어요.
그런데, 시작부터 편식이라!
계속 먹고 있던 현미. 10%안팍으로 먹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현미만 100%로 먹는 것이었네요.
또, 발아현미가 좋다고 알고 있었는데 고혈압에는 현미와 찹쌀현미 5:5로 100% 먹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발아현미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이제부터라도 황박사님 덕분에 제대로 된 현미 편식을 시작해야겠어요.
그동안 풍문으로 들어 하던 식습관을 이 책을 통해 정확히 알게되고 바꾸게 될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채식위주(+현미)의 식단이 우리몸에 얼마나 좋은 것이며,
현미만으로도 동물성 단백질보다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채식으로도
얼마든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어요.
식습관을 고치면서 자연치유된 사례들이 나와있어 나도 쉽게 할 수 있겠다는 의지가 생겨요.
그리고, 저같이 다양한 조리방법을 모르는 주부에게 100% 필요한 다양한 레시피 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제가 빨리 읽고 시어머님께 책을 권해 읽기 시작하셨어요.
앞부분만 보시고도 어머님께서도 시도해 보시겠단 의지를 보이시네요.
당장 시댁에 현미, 찹쌀현미를 사드리고 책에 나온대로 금지음식들(동물성 음식)은 멀리 해 보시라고 말씀드렸어요.
알고보니 어머님은 30년 동안이나 약을 드셨대요.
그동안 저희 어머님처럼 약을 드시던 분들이 이 책을 보심 얼마나 반가우실까요?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만큼 기쁘시겠죠?
주변의 혈압에 문제 있으신 분들 뿐 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현미편식을 마구 전파해야 겠어요.
책 한권으로 괜히 효도한듯 제 어깨에 힘이 실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