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보카 어원편 + 미니 암기장 & 워크북 세트 - 어원으로 줄줄이 쉽게 외워지는 영단어│수능·내신 문제 술술 풀리는 기출 어휘 총정리│단어의 뜻이 단 번에 이해되는 그림설명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9월
평점 :
아주 예전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영어’라는 시리즈가 베스트셀러였던 적이 있었다. 단어의 어근이나 접두어 등 단어 구성 성분에서 중첩되는 부분을 따라 연관지어 단어의 의미를 공부하는 방식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처럼 외국어 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어휘를 알고 있느냐라고 할 수 있는데, 효과적으로 단시간에 많은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은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앞선 조건에서 단시간이라는 항목을 빼면 효과적인 학습법은 있느냐는 질문이 남는데, 그렇다면 답은 있다. 바로 「해커스 보카 어원편」처럼, 접두사, 어근, 접미사가 단어에서 어떤 기능을 하는지 파악한 후, 해당되는 단어들의 묶음을 차근차근 공부해나가는 것이다. 외국어공부는 들이는 시간과 정성만큼이나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학습자가 효율적으로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루에 한 주제씩 묶어서 표면적인 의미는 다르지만 포괄적으로 단어의 의미를 추적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바로 QR코드를 이용해 원어민 음성으로 발음과 예문까지 들어볼 수 있다. 또 그림을 통해 단어를 이미지화하여 문장 설명만으로 언뜻 이해되지 않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특정 단어의 경우 뜻과 형태가 같거나, 뜻은 같지만 다른 형태를 지닌 단어들의 사례들을 함께 학습하여 풍부한 어휘 활용의 길을 열어준다.
이런 종류의 책은 역시 자기에게 맞는 책을 잘 골라서 꾸준하게 보는 것이 진정한 왕도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인터넷이라는 학습 도구가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아졌다는 점에서 학습자의 동기 부여와 학습 지속 의지가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혼자서만 공부하지 말고, 그룹을 이뤄 서로를 격려하면서 하면 좋겠는데, 시대가 이래서 아쉬운 감이 없지 않다. 온라인을 통해서 그룹 학습을 시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한 가지 장점을 꼽자면 가격이 괜찮다는 것이다. 책의 만듦새나 재질 등을 봤을 때 품질 대비 12,000원이라는 가격?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매한다면 할인된 가격에 여러 혜택까지 포함하여 정말 저렴한 값으로 양질의 영어 학습 도구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만족스럽다.
* 네이버 문화충전 카페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