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영어가 쉬워지는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Intermediate) - 필수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스피킹·라이팅 동시학습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단어 영어 소통법이라고 해서 효율적인 영어 의사소통을 위한 생활회화 교육법이 있다. 초보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아이디어로, 영어에 큰 부담을 가지지 않고 접근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단어로 원하는 의사표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어떤 외국어를 공부하더라도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수준에 머물러서는 곤란하다. 그 나라에 살면서 해당 문화와 생활에 녹아드는 가운데 그 나라의 언어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외국어 학습 방법을 취해야 한다.

 

EBS 잉글리시 채널에서 아침마다 하는 다수의 영어 회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청하고, YBM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어 학습 이메일을 풀어보곤 하는데, 결국 읽기를 위해서든, 대화를 위해서든 바른 외국어를 익히려면 문법 공부를 피해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의 경우 우리는 문법을 그렇게 공부하고서도 세월이 지나면 다 잊어버리거나, 설명해보라고 하면 벙어리가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실제로 전통적인 영문법 교재에서 알려주는 문장 5형식이 뭔지 물어보면 그게 사실 정말 어려운 거야!’라는 동문서답이 돌아온다.

 

마침 좋은 기회가 되어 해커스에서 출판된 기초 영문법 교재 그래머 게이트웨이시리즈를 살펴볼 수 있었다. ‘베이직보다 한 단계 위인 인터미디엇레벨로 공부해보았는데, 페이지마다 텍스트와 이미지가 꼼꼼히 배치되어 편집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보였고, 글자수가 적은 편은 아니라 단기간에 학습을 마무리할 분량은 아니었다.

 

110개의 레슨으로, 한 레슨 당 두 페이지를 할애하여, 왼쪽 페이지에는 해당 문법의 간단한 정의와 예문, 규칙 등을 설명하고, 바로 오른쪽 페이지에서 연습문제를 통해 문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책 후반부에는 모든 학습이 완료된 후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코너를 수록하고 있으며, 잘 풀리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 해당 레슨 넘버로 돌아가 다시 공부할 것을 권한다. 부록으로 전체 내용을 축약한 실용적 팁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각 레슨의 연습문제 답지가 제공된다. 효과적인 학습이 되도록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무료, 유료의 온라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관심을 가지고 지켜본 부분은 시제와 가정법, 관계대명사를 설명한 부분인데,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고 읽어보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있다. 2014년에 첫 출간되어 벌써 14쇄가 나온 검증된 영문법 학습서다. 그러나 아무리 훌륭한 기획과 편집, 학습을 돕는 풍성한 자료가 제공된다 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학습자의 의지다. 그 의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강력한 영어 학습의 필요성을 느껴야 하는데, 동기 부여만 확실하다면, 이 책은 최고의 문법 공부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