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칠 때 거저먹는 재테크 - 집한채 더 생기는 재테크 혁명
노용환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4년 7월
평점 :
절판


이책은 32세 32평을 읽고 저자의 치밀한 분석력과 세심한 정보력이 많이 어필되어 다시한번 저자의 저서에 기대하고 구입을 하였다.

32세 32평 내용과 다소 중복된 듯한 내용이 있는듯 하나 이책 또한 저자의 용의주도함과 세심함, 방대한 자료수집에 대한 노력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솔직히 제목만 보고 32세 32평은 33세 14억이라는 책의 제목을 흉내낸 10억 만들기 붐에 맞추어 반짝하고 사라지는 그런 짧은 생명의 것들과 같이 생각하였으나, 이책에서도 상당히 많은 정보를 얻었다.

아파트시세 향후 전망이라든지 재테크의 일반적인 상식을 뒤엎는 내용, 신문기사를 기사그대로 믿지마라든지등의 내용은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로서는 귀한 정보가 되었다.

신문기사의 허술성은 그 어떤 부분보다 많이 어필되었는데 아마 이책에 언급된 신문기사(물론 실명은 않밝혔지만)를 쓴 기자는 상당히 뜨끔하였으리라.

아뭏든 수도권에서 무주택자들로서 향후 아파트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책과 32세 32평을 꼭 권하고 싶다.

그리고 말미에 저자의 창업에 대한 자기가 겪은 일들은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자기사업에 대한 환상에 일침을 가하기에 충분했다.

직장생활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이 사업으로 성공하기란.... 한번 생각하게 하는 대목이다.

또한 직장생활을 정리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도 이책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지만 실천을 못하는 것, 성공하고 싶다면 책을 읽어라. 돈을 벌고 사업을 하고 젊은 시절에 빨리 재정적으로 자유롭고 싶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자기 마인드를 구축하기 위해선 관련 서적을 많이 읽는 것이다 라고 하는 것이 이책의 중요한 메시지의 하나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