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나눗셈, 귀신 백과사전>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신통방통 나눗셈 신통방통 수학 2
서지원 지음, 심창국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서 나눗셈을 만든 사람은 아주 고약한 사람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마 어린이를 무척 싫어하는 사람일 거라고요."(26쪽)  

나눗셈을 못한다는 이유로 엄마에게 야단을 맞은 샤방공주 나래는 공원을 지나치다 '나눗셈 버스'를 발견한다.  

나눗셈 버스? 나눗셈을 가르쳐 주는 버스일까? 아니면 나눗셈을 만든 사람이 운전하는 버스일까?  

ㅋㅋㅋ 나눗셈 생각에 깊이 빠져 있던 나래가 '나눔 버스'를 '나눗셈 버스'로 잘못 본 것이다.  

 

노숙자와 독거노인에게 무료 급식을 하는 '나눔버스' 아줌마에게 나래는 나눗셈을 전수 받는다.

"나눗셈이란, 똑같이 나누는 거야. 똑같이 나눌 줄만 알면 나눗셈을 할 줄 아는 거지."(40쪽) 

"골치 아픈 문제집을 풀 필요도 없고, 학원에 갈 필요도 없어. 나눔 버스에서 무료 급식을 열심히 하면 나눗셈은 저절로 잘하게 된단다." (41쪽)

"(사과를 둘로 쪼개며) 이게 바로 나눗셈 기호야. 나눗셈을 할 때는 이 기호를 쓰는 거야. 가로로 선을 긋고, 선 아래와 위에 점을 찍으면 돼."(42쪽) 

불과 몇 시간 전만 해도 '몫' 이 뭐냐는 엄마의 물음에 자신의 목을 길게 쭉 내밀었던 나래였는데  나눔 버스에서 무료 급식을 하며 순식간에 나눗셈을 마스터하게 된다. 

"엄마, 다른 사람들은 모두 배고파하는데 나 혼자 맛있는 걸 먹고 있다면 기분이 어떨까? 즐겁고 행복할 수가 없잖아.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나누려고 해. 그게 바로 나눗셈이야! 천사들의 나눗셈! 나는 얼굴만 예쁜 공주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하는 천사가 될 거야!" (65쪽)

욕심쟁이 샤방공주 나래가 신통방통 나눔천사 나래로 거듭나는 순간이다. 

물론 나눗셈을 배워서 시험을 잘 보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그보다는 나눗셈이 우리의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또 어떻게 나눠야 옳은 것인지 하는 그러한 것들을 우리 아이들이 아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