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19
사라 스튜어트 지음, 데이비드 스몰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199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내사랑 엘리자베스! 

난 어릴 적 엘리자베스와 정반대의 길을 걸었다. 

내가 읽은 책은 교과서와 참고서가 전부였다. 

도서관 또한 시험공부하기 위해, 아니면 어른들의 눈을 피해 좀 더 떳떳하게(?) 이성과의 만남을 갖기 위해 들르곤 했었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내 아이를 위해 좋은 것을 찾다가 알게 된 그림책! 

그 그림책 세상에서 만나게 된 엘리자베스는 지금 나의 삶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바로 이 장면! 나의 before, after 를 모두 볼 수 있는 장면이다.   

엘리자베스는 데이트하는 것보다 책읽기를 좋아했어요. 

친구들은 외출해서 새벽녘까지 춤추며 놀았지만, 

엘리자베스 브라운은 밤새도록 책을 읽었어요. 

몇년 전, 그림책 전도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이상희 쌤이 주도하는 그림책 모임에서 고백했던 적이 있다. 저기 엘리자베스네 창문 너머로 보이는 룰루랄라 저 친구가 바로 젊은시절 내 모습이라고... 

선생님은 그 이야기가 인상 깊었던지 '도서관'을 읽을 때마다 내 생각이 난다고 한다. 비록 바람직한 장면에서 나를 기억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떤가. 이런 명작그림책을 읽으면서 나를 떠올린다는 것이.   

물론 지금 내 모습은 왼쪽 장면이다. 참 다행이다.  

 

원서로도 읽어보고 싶은 욕심에 한글판, 영문판 모두 갖고 있다 

나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전부 엿볼 수 있는 <도서관>,  내가 꼽는 최고의 그림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0-08-23 0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엘리자베스님의 닉네임이 여기에서 나온건가요?
저도 룰루랄라 걸어가는 창밖의 사람이었어요.ㅎㅎ
이 책 도서관가서 찾아봐야겠어요.^^

엘리자베스 2010-08-23 17:01   좋아요 0 | URL
제 닉네임 엘리자베스 이 책에서 나온거 맞습니다.
젊음을 즐기셨다니 또한 반갑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