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노부영(노래 부르는 영어동화)으로 유명한 JY books에서 라임으로 배우는 영어 JY Read a Rhyme 이 나왔다. 풀세트는 Student book 4권, 너서리 라임 포스터 20장, 오디오 CD 4장, 가이드북, 그림카드로 이루어져 있다.
Student book 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 Introduction : characters, setting, content words(핵심어), sight words(빈출어)
- Nursury rhyme
- Rhyming Words
- Content Words
- Sight Words
- Sentence Practice
- Story Comprehension : 이야기 순서 맞히기, 간단한 테스트
Guide book은 포스터 읽기 전에 하는 활동(Guessing game)과 읽은 후에 할 수 있는 활동(만들기, 수학, 미술, 분류 등), 함께 읽으면 좋은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한 라임은 Six Little Ducks와 Mary Had a Little Lamb이었다. Six Little Ducks는 CD를 듣고 Student book을 풀면서 어느 순간 라임을 다 외워버렸다. Mary Had a Little Lamb은 컨츄리풍의 음악으로 아이들이 아주 신나게 따라 불렀다.

같은 라임을 가진 단어를 찾아 동그라미를 하다가 카메라 렌즈를 향해 눈길을 한번 줬다.

Content Words를 그림속에서 찾는 중이다.

Sight words를 점선따라 따라 쓰고 있다.

with와 his만 찾아서 색칠을 해야 하는데 그만 him에다 색칠을 하는 바람에 많이 속상해했다.

After reading 활동으로 Head band를 만들었다. 가이드 북에는 여섯마리 오리를 모두 붙이라 했는데 아이가 원치 않았다. 식구들 수로 만들어야 한다며...

아들이 갖고 싶어하는 양이다. 바다처럼 파란 털을 가진 양!
순식간에 다 해버렸다.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JY Read a Rhyme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져 있다. 라임, 숨은그림 찾기, 색칠하기, 만들기, 스티커 붙이기... 특히 쓰기가 조금이어서 아들이 좋아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서평단 책이어서 그런지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아들이 어찌나 스티커를 애타게 찾았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