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앞의 세상을 연주하라 / 문익점과 정천익>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네 앞의 세상을 연주하라 - 유튜브 스타 임정현의 스무 살 변주곡
펀투 지음 / 갈매나무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유튜브 스타 funtwo 임정현!  

많이 부러운 청년이다. 

일단, 뉴질랜드로 형제를 유학 보낸 것으로 보아 집안 형편 넉넉해 보이고... 

오른손 중지와 약지에 '양성 국소성 근위축증'이라는 희귀질환이 있어 군대 면제 받고... 

그럼에도 기타 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인터넷에 올린 '캐논 변주곡' 연주 동영상 한 편으로 일약 세계적인 스타가 되고... 

그리고 1년간의 세계여행.... 

아! 부러움을 넘어서 시기심이 모락모락 피어 오른다. 

 

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청년이다. 

책에서 느껴지는 그의 겸손함과 세상과 맞설 줄 아는 용기는 칭찬할 만하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했던가! 

하루 하루 그냥 의미없이 살던 그가 '캐논 변주곡' 한 곡으로 스타가 되면서 그의 인생도 달라졌다.  

아니 정확히 말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다.  

   
 

중요한 건,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뭔지 잘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이걸 생각해내는 데 10년이 걸릴 수도 있고 20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꼭 찾아냈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지금 당장 남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거나 앞으로 내 인생에 아무 소용이 없어 보여도 자기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열심히 파고드는 것이지요. 그것에서 작게나마 성취를 한다면 더 좋겠지요. 그것이 비록 당장 내 인생에 큰 도움을 주지 않더라도, 내가 무언가 해냈다는 자신감을 선사할 테니까요. 그런 것들이 쌓이고 또 쌓이면, 언젠가 미래의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줄 수도 있지 않을까요? (본문 140~141쪽)

 
   

어린 나이에 갑자기 찾아온 유명세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의 원래 모습을 담담히 지켜 온 임정현.  

그가 앞으로 어떻게 진화되어 갈지 궁금하다. 그의 소망대로 진정으로 즐기며 진화해 나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