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해결사 깜냥 6 - 하품이의 가족을 찾아라! 고양이 해결사 깜냥 6
홍민정 지음, 김재희 그림 / 창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 초등학교 입학하니 1교시 전에 읽을 책 1권을 꼭 가지고 오라고 하더라구요. 학습만화는 금지고, 그렇다고 글밥이 많은 것을 싫어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우리 딸에게 재밌으면서도 귀엽고, 교훈적인 책은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이 어려운 조건에 부합하는 책이 바로 이 '깜냥 시리즈'입니다.


- 학교 학부모 도서도우미 활동을 하면서 작년에 북활동 봉사를 많이 했었는데요. 올해의 추천하고 싶은 책이나 가장 재밌었던 책을 고르라면 아이들의 절반은 '깜냥'을 적어내더라구요. 벌써 누적 판매수가 80만부라는 것이 실감이 나더랍니다.


- 그 인기의 비결은 책의 배경인 거 같아요. 시즌 6권의 배경은 '동물병원'인데요. 1권의 아파트를 시작으로 태권도 장, 편의점 등 초등학교 아이들이 좋아하는 배경을 어찌나 쏙쏙 잘 뽑아서 귀엽게 그려냈는지, 거기다가 시크하면서도 마음이 따뜻한 '깜냥' 고양이의 매력에 어른인 저도 읽다가 빠져듭니다.


- 벌써 7권까지 나온 시리즈인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5권부터 랍니다. 왜냐하면 한 마리도 귀여운데 귀여운 고양이가 2 마리나 나오거든요. '하품이'와 '깜냥', 6권에서는 이 두 고양이가 동물병원에서 지내게 되는데 하품이가 갑자기 집고양이가 되고 싶어하거든요. 어떤 에피소드일지 기대해 주세요.


- 연내에 8권까지 나온다는 행복한 소식과 캠핑하는 깜냥이를 볼 수 있는 '깜냥 7권'도 어서 모두 소장하고 싶어집니다. 깜냥은 사랑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