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 살게 하는 치유 글쓰기의 힘
김인숙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받아보았을 때 오랜 친구로부터 택배를 받은 것처럼 가슴이 설렜다.

다정하게 이름을 불러가며 의미있는 글귀를 적어주신 작가님.

함께 보내주신 간식거리를 회사돌료들과 나눠먹으며 따뜻한 마음을 만끽했다.

책을 읽어보니 작가님은 참 성실하게 사는 분인 것 같다. 나는 대충대충 살자주의지만 한편으로는 완벽주의자 같은 면이 있어서 집착하며 몹시 괴로워했던 때가 있었다. 어둔 터널같은 그 때를 어떻게든 견디자고 여러가지 다른 곳으로 억지로 눈을 돌렸었다. 그렇게 마음이 힘든 때가 있었기에 지금의 편안해진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난은 사람을 힘들게 하지만 고난으로 사람이 성숙해 질수 있으니, 어찌보면 인생의 선물이 아닐까. 그러니 지금 삶의 무게로 힘들어하는 자여, 이겨내라. 이 또한 지나가리니.

                            

                              

글을 쓴다는 일은 -하찮게 서평을 쓰는 일도-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자신을 들여다보고 그것을 오롯이 내보이는 일이기 때문이다.

말이 '마음의 소리'라면 글은 '마음의 거울' 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거울을 바라보며 자신을 아름답게 가꿀 수도 있고, 잘못된 점을 바로잡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

글은 마음의 거울

언덕생각

작가는 글쓰기는 치유이며, 나로 살게 하는 일이라고 했다. 나는 요즘 메모지글쓰기를 하고 있다. 매일 하나의 주제를 정해놓고 세줄이내의 글로 생각을 정리하고 있다. 계속하다보니 다른 건 모르겠지만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사라진 느낌이다.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되고,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서 좋다.

나를 안아주는 글쓰기. 오늘도 내 안의 진짜 나를 찾아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