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잘 맡긴다는 것 - 리더가 일 잘하는 것은 쓸모없고, 일 잘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CEO의 서재 23
아사노 스스무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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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이 책의 제목을 봤을 때 들었던 생각은 단순히 "나도 잘을 맡길 수 있는 위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었다. 아마 다른사람들의 반응도 나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그 다음에 든 생각은 "나중에 일을 맡길수 있는 위치에 앉으려면 미리 공부해 두면 좋겠지"라는 생각, 그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 책은 최고책임자보다는 중간관리자를 위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기때문에 이 점 미리 알고 읽으시면 좋을 것 같다.

    

이제는 리더는 혼자만의 힘으로 능력을 인정받는 게 아니라, 부하 직원에게 일을 맡기고 그 업무가 문제없이 진행되도록 해야하기 때문에 일을 잘 맡기는 기술을 익혀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책은 리더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포함해, 부하 직원의 8가지 유형과 그 유형별로 일을 맡기는 방법, 일을 맡길 때 5단계 원칙, 더 나아가 일을 잘 맡기는 리더의 이미지를 만드는 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결국 부하직원에게 일을 잘 맡기기 위해서는 믿음, 신뢰를 주는 일이 필요하다.

 

일을 맡길 수 없는 부하직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일을 맡기지 못하는 리더가 있을 뿐이다.

    

일을 잘 맡긴다는 것, 아사노 스스무

 

경쟁사회라고는 하지만 사람은 관계 속에서만 살아가고 성장할 수 있기때문에

사람의 마음을 사는 일, 함께 나아가는 일은 앞으로도 중요한 과제일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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