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와 나오키 3 - 잃어버린 세대의 역습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처음 이 책 제목을 보았을때 '한자와나오키'가 아닌 '한자와 나오키'인줄 일았어요.

'한자'와 '나오키', 두명이 문제 해결하는 ㅋㅋ. 뭐 어쨌든 비슷하긴 했네요. 이 책에서는 '한자와'와 '모리야마'가 짝을 이루어 활약 합니다.

전뇌잡기집단의 IT업계 라이벌인 도쿄스파이럴 인수를 한자와가 있는 도쿄센트럴증권이 자문을 맡게된다. 그런데 갑자기 도쿄중앙은행에서 일을 가로채가게되죠.

당하면 두배로 갚아줘야하는게 당연한 이치! 한자와의 반격이 시작됩니다.

한자와 시리즈는 드라마로도 만들어져 인기리에 방송되었다다고 알고 있는데요, 사전 지식없이 은행 관련한 에피소드로 알고 책을 집어들었던 저는 난데없는 M&A 이야기에 살짝 당황했지만 워낙 스릴있는 전개에 금새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여기서 '잃어버린세대'로 지칭되는 세대는 우리나라 86세대와 같은 세대이나 밀레니엄세대와 닮은점도 많아 흥미있었어요. 이런 저런 복잡한 이야기는 잘 모르겠으나, 이 책을 읽으며 제 인상에 깊게 남은 것은 이것입니다.     

 

              

원칙을 포기하지 않는 자가 세상을 바꾼다

세상이 항상 공정한 건 아닐지도 몰라. 세상에 공정함을 요구하는 자체가 잘못일지도 모르고. 하지만 가끔은 노력한 만큼 보답을 받는 법이야. 그래서 포기해서는 안돼.

이 세상에 조용하고 평온한 발전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아. 번영은 쟁취하는 거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