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스 멀티유징이라고 하나의 원천 시나리오를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하는걸 말하는데요. 이와 관련된 자료를 찾고 있어요. 국회도서관과 학술정보검색, 뉴스를 다 섭렵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잘 안 찾아지네요. 그래서 서지 검색도 해봤는데 달랑 세개에 그것도 마케팅 관련된 책 밖에 찾아지질 않네요. 그러다 좀 웃겼던게 

 원소스, OSMU, 멀티유즈 이렇게 쭉 검색을 하다가 멀티를 넣고 찾다가 글쎄, 이게 걸리지 뭡니까. 

^^ 이런거 그냥 지나치질 못하다보니 클릭해서 봤죠. 저는 뭐 여자의 오르가즘을 찾는 남자 얘기 이런, 재미 드럽게 없는건줄 알았는데 남자가 자신의 오르가즘을 찾는거라네요. 그것도 저자 약력이 딱 한줄이에요. 섹스에 대해 도교쪽으로 공부한 사람.  

 시간이 나지 않더라도 좀 읽어줘야할 것만 같은 책. 커플편도 있다니 언제 시간이 나면 같이 읽어봐야겠어요. 명상을 통해 오르가즘의 경지에 도달하는 사람의 얘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혹시 그런쪽이 아닐까란 생각도 살랑살랑 들고 말이죠. 

 그나저나 이 자료는 어디서 찾으면 좋을까요. 혹시 자료찾기의 달인 알라디너가 있다면 서슴치 말고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귀여운 눈망울이 초롱초롱거리는 고양이 사진이라도 달고 싶지만 그것까지 근무시간에 해대면 아마 사수가 절 목 조를거에요.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08-12-30 15: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단 카마수트라 부터 검색해 보심이......^^

Arch 2008-12-30 15:19   좋아요 0 | URL
에잇, 뻬빠도 안 읽고 댓글 다신거죠? 카마수트라는 초년병 시절 뗀거구요. 제가 찾고 있는건 OSMU랍지요. 일다라고 하셨네.(오타쟁이)

Mephistopheles 2008-12-30 15:31   좋아요 0 | URL
아 난 이미지가 너무 강렬하게 보였기에...OSMU라면 일본 애니메이션쪽 한번 뒤져보세요..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이라던지...^^ 건담이라던지...^^ 그리고 그리 성공하지 못했지만 메트릭스 역시 원소스멀티유즈를 시도했었어요. 다만 영화만 대박나고 애니과 게임은 쪽박이지만..^^

http://reportworld.co.kr/paper/view.html?no=2559706

이건 찾으셨겠죠 당연히.??

Arch 2008-12-30 15:39   좋아요 0 | URL
역시 다재다능 메피님^^ 레포트며 논문도 다 검색해봤죠. 그러다 OSMU말고 문화콘텐츠로 다시 해보니까 생각보다 범위망이 넓어지네요. 아무튼튼 고마워요. 메피님 밖에 없어요. 사실 누구누구 더 있긴해요(이건 또 뭐?)

조선인 2008-12-30 1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사례로 따지자면 중앙일보가 단연 일등이죠.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164621
이외에도 '열려라 공부'라든지 '레나테 홍' 건도 유명하죠. 그런데 좋게 말해 osmu지, 제가 보기엔 우려먹기의 극대화라는 생각이... 쿨럭...

조선인 2008-12-30 1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 또, 사례가 필요하신 거라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검색하면 꽤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Arch 2008-12-30 22:40   좋아요 0 | URL
아, 조선인님 감사해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은 벌써 검색해봤구요. 열려라공부와 레나테 홍은 좀 낯선데요. 그래서 검색을 해봤는데 뭔지 감이 잘 안 잡히네요. 교육관련해서 사례를 찾고있긴 한데 우려먹기 극대화를 몸소 실천하는 중앙일보의 사례가 적절할지는 모르겠어요. 열려라공부는 조인스다사컴에서 밀고 있는 무늬만 대안 교육인 프로그램 같고, '레나테 홍'건은 OSMU이기 보다는 언론내 뉴스거리 독점하기 위한 띄우기의 일환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