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만이 세계관의 전변이 아니다.

니르바나가 hiphop의 세계에 입문한 것도 세상 뒤집어질 일이다.

 

이 음반의 주인공이 자칭인지 타칭인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쏠-레게-힙합의 대부란다.

 그 이름이 Bobby Kim

 

얼마전에 저작권과 관련해서 블로그에 올린 음악들 내리느라 부산을 떤 일의 단초도

mp3 파일의 사용에 따른 음반산업과 관련된 종사자들의 수입문제였다.

내가 전인권의 신보를 산 이후에 처음 가요에 관련된 씨디를 구입하면서 생각한 것도 이것이다.

 

과연 이 음반을 사서 들을 가치가 있는가?

 

이 정도로 들을 만한 노래들로 음반을 채워준다면 내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도 무방한 일이다.

어제 어떤 기사에서 이 음반에 있는 세번째 노래로 활동한다는 소식을 듣고 사들고 와서 음악을 듣고 있다.

아무래도 달랑 한 곡 들으려고 사기는 좀 아까운 것도 사실이다.

 

"파아란 바다 저 끝 어딘가 사랑을 찾아서 하얀 꼬릴 세워 길 떠나는 나는 바다의 큰 고래"

가사도 낭만적이고 같이 따라 읖조릴만 하지 않은가.

고래의 꿈은 우리 모두의 꿈이니까...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5-02-25 0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비킴! 정말 좋아합니다.
미친듯 살고 싶다 들어보셨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중에 하난데... ^^

2005-02-25 11: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니르바나 2005-02-27 18: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셔님, 다 들어보았습니다.
앞으로 '미친듯 살고 싶다'를 들으면 체셔님이 생각날 거예요.
이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이 있다고요.

니르바나 2005-02-27 18: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마음을 비우는 일 하나 하셨으니 그것 하나만으로도 좋은 공부하신 셈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