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중1 둘째는 1학기만 자유학기고 2학기부터는 중간, 기말고사를 다 본다. (너무 다행!)

덕분에 1-1 문제집은 구매하지 않았는데(이미 여러번 하기도 했고;)

공개수업을 다녀오고 나니 젊은 수학샘이 수업을 좀 어렵게 하길래 1학기 것도 예,복습 겸 문제를 풀어야 할 거 같단 생각이 들었다. 

보통 중학교 수학을 다루는 학원들이 많이 쓰는 책이 쎈, 개념유형 시리즈인데 숨마쿰라우데 중학교용 실전문제집은 처음 접해본다. 얇고 표지가 파래서 기분이 좀 좋아져서 골랐다. 


이 책은 개념편과 도전편 두 파트로 나뉘어져 반복 유형 학습을 하게 하는 문제집이다. 이게 아마 이 책의 장점일듯하다. 

처음에 소단원별로 개념을 설명(간단하지만)하고 개념 체크 간단하게 문제를 풀게  한 뒤에 바로 개념 관련 유형을 풀게 되어 있다.

개념 유형 문제는 많지 않고, 바로 기출로 된 단원 문제가 또 나온다. 이것도 역시 별로 많지 않음.

즉, 이 문제집은 쪼개서 자꾸 반복시키는 문제집인 셈. 그냥 여기서 끝이 아니라 뒤에 또 나오기 때문에 컨셉이 지속 반복임을 확연히 알 수 있다.


1학기 과정이 끝이 나고나면, 다시 '도전편'이라는 제목 하에 다시 반복 문제가 등장한다.

다시 객관식부터 서술형까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단원별 문제 풀이.

소단원들이 이렇게 끝나면 대단원 총정리 문제가 나오는데 여기서는 서술형과 고난도 문제 포함 24개의 문제가 실려있다. (서술형 3개 정도)


사실, 기대도 안했는데, 조금씩 문제 난도를 올려가며 반복적으로 문제 풀이를 할 수 있어서 이 문제집이 가진 장점이 커보인다. 반복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을테니, 자기 아이 수준에 맞는 부분만 골라 풀어도 될 것 같다.

푸는 순서는 꼭 차례대로 안풀고, 1단원 끝나고 뒤의 1단원 도전편까지 다 푸는 방법도 있고 1단원 도전편은 내신 때 풀리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다. 

아직 그래도 말 들을 때, 수학을 이런 식으로 반복해서 다져가야 한다는 걸 알게 해주는 게 나쁘진 않은 것 같다. 


이 문제집은 개념은 이미 끝났고 반복적으로 단원별 유형 문제를 풀기에 좋게 구성되어 있다. 너무 문제가 많지도 않아보이게 단원별로 문제 번호를 끊어 매겨서 부담감은 덜하다(실제 쎈이나 일품 같은 문제집과 비교해 문제수는 세어보진 않았지만, 쎈 같은 경우는 번호가 누적이라 나중에 가면 막 1000개 넘어가고 -_- 해서 질림). 문제를 내신 만점 도전하기까지 풀어보진 않아서 난이도 조절은 잘되어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꾸준히 풀면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