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어법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김제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다니는 영어학원에서 샘이 따로 추가 교재로 풀으라고 지정해준 책. (아마 어법이 뭔가 잘 안잡힌 모양;;; 꼼꼼하지 않은 탓이 가장 크겠지;)

암튼 신나는 마음으로 받아든 이 책을 아이가 꾸준히 잘 풀어주길 바라면서 소개!


차례를 보면 영문법 총정리가 챕터 13개로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테스트 10회(10문제씩 10회라 100제).

숨마쿰라우데 교재는 이렇게 뒤에 꼭 실전 테스트 문제들이 양이 적든 많든 실려 있어서 그 부분이 좋다. 군더더긴 별로 없고 필요한 건 꼭 있는 그런 문제집.


챕터는 열세 개지만, 매일 공부하는 분량으로 쪼개니 공부 차수는 16회가 나온다. 역시 관계대명사가 4회에 걸쳐져 있음. 사실 어법 문제의 핵심은 여기에 있는 거 왕년에 고등 시험본 사람이라면 다 절실하게 아는 부분. 흑 나도 결국 영어가 관계대명사 분석이 싫어서 싫었던 듯;


처음에 개념 설명이 되어 있는데 다만, 완전 생기초 영문법은 아니고 책 제목이 '어법'인 만큼 좀 더 실제 지문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여 설명하고 있다. 숨마쿰라우데 교재들이 혼공하기 좋은 교재인 거야 뭐 다 알지만(특히 수학) 영어는 잘 몰랐는데 이 책 보니까 영어도 그렇다

개념 설명이 두어 장 나오고 나면 앞에서 배운 걸 실제 적용하는 설명 페이지가 있는데, 이게 이 책에서 좀 아쉬운 부분이다. 유형에 해설까진 바로 밑에 써준다 해도 답까지 바로 나오는 건 좀 아쉬움. 책을 펴낼 때 타깃 독자층 선정 후 책을 만들었을텐데, 이 책은 아마도 '혼자 처음부터 공부하는 어법 매뉴얼'의 컨셉이었을 터. 그렇기 때문에 아쉬워도 컨셉엔 충실한 부분. 직접 선생님이 해주는 걸 본다는 느낌으로 이 페이지를 답이 보이고 쉬워보여도 지나치지 말고 꼼꼼히 볼 필요 있다. (답이 있으므로 꼼꼼하지 않은 애들은 건너뛸 수 있기 때문에 아쉽긴 하다)
친절한 개념설명 등이 나오고 나면 실전 문제 풀이할 수 있는 유형 훈련 부분이 나온다. 문제 위에 난이도 표시가 되어 있고, 문제수도 꽤 된다.(21~23쪽까지) 앞에서 꼼꼼히 공부했으면 그렇게까지 잘할 수 있을 듯.

이런 구성으로 열세 개 챕터가 진행되고 나면, 실제로 '지문'에서 배운 대로 어법 문제를 풀 수 있게 실전 테스트 10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실린 문제들 유형이 사실상 시험에서 가장 쉽지 않고 애들이 맨날 헷갈리는 유형의 문제들이다. 이걸 순차대로가 아니라 배운 것을 골고루 섞어서 이렇게 실전 테스트로 되어 있어 내신은 물론이고 실제 수능영어 지문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여겨진다. 볼수록 #어법매뉴얼 이라는 제목이랑 책의 구성이 딱 들어맞는단 생각.


중학교 때까지 영어 참 잘했는데, 여고에 진학해 워낙 영어 괴물들이 즐비한 환경에 성적이 떨어지는 바람에 아이가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다. 2학년 담임샘 상담카드에도 고민이 영어성적이라고 적어낸 거 보면 T_T

아이가 중학교 때 공부할 때 현재 잘하는 것에 취해 대충한 게 아닐까, 엄마인 나도 애 공부 좀 뭔가 부족해보이는데 막상 눈앞에 성적은 잘 나오니 놔둔 게 아닐까 이러고 있는데 아직 늦지 않았으니 이번 학기는 좀 열심히 해서 성적이 오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