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 뱃살 빼는 요리는 따로 있다! 요요 없고 실천 쉬운 다이어트 식사법 ㅣ 더 라이트 건강 요리책 시리즈
남기선.더 라이트 편집부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1월
평점 :
출산 후 뱃살은 영원한 숙제가 되었다. 다른 살은 다 빠졌는데, 뱃살은 요지부동이다. 무작정 굶으면 얼굴살만 쏙 빠져서 아프리카 난민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보면서 나의 식생활이 문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이 먹지는 않지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단맛을 선호 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다. 이 책 <뱃살 잡는 다이어트 요리책>은 충분히 먹으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담고 있다.
뱃살은 온갖 생활습관병의 시작이기 때문에 무시하고 살면 안된다고 한다. 고혈압, 당뇨 없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 뱃살을 잡기 위한 특화된 다이어트 - Low GL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GL(혈당 지수)는 식품에 함유된 탄수화물이 얼마 빠르게 소화 흡수되어 혈당 농도를 높이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지수가 낮을수록 천천히 소화 흡수되어 식욕 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제 칼로리 말고, 혈당 지수에 주목해야 할 때 이다.
이 책 <뱃살 잡는 다이어트 요리책>에는 Low GL 식사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식사습관, 식재료, 조리법, 생활습관, 운동법 등을 다루고 있다. 단순히 요리방법만 다루고 있는 요리책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다이어트 책이다. 다만, 요리법에 가장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고 있을 뿐이다.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요리는 없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소박한 요리가 가득하다. 왠지 보고만 있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에 무리가 가지 않고, 만들기도 어렵지 않은 요리를 배워 보고 싶다면 이 책 <뱃살 잡는 다이어트 요리책>이 딱 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뱃살과 작별을 고할 때이다. 뱃살 안녕~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