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에서 3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기차에서 3년 - 레벨 1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53
조성자 지음, 이영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기차에서 3년>이라는 책을 봤을 때, 어떤 내용인지 짐작도 할 수 없었다. 막연하게 기차에서 일어나는 일이겠구나 싶은 생각 뿐이였다. 표지가 어두운 색이여서 조금 걱정스러웠으나  끝까지 읽어 보니 책의 내용이 생각보다 밝고 긍정적이여서 좋았다.

 

 상아는 부산의 할아버지댁에 다녀오다 사촌언니 별아와 KTX에 갇히게 된다. 기차가 한강 위 철교에서 전력이 끊긴 채로 멈춘 것이다. 불도 꺼지고, 냉방도 되지 않자 사람들은 동요하기 시작한다. 금방 수리하고 출발 할 것이라고 안내 방송을 해도 사람들은 쉽게 믿을 수가 없었을 것이다. 위기의 순간, 사람들은 이기심을 드러내고, 다투기 시작한다. 하지만 상아는 이미 두 번이나 갖혔던 경험이 있어서 덜 당황한다.

 

  큰 목소리보다 부드러운 목소리가 힘이 있다

 

  항의하고, 싸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상아는 동요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한다. 진심으로 남을 위해서 하는 일은 상대방을 감동시킨다는 아버지의 말씀을 떠올리고 오카리나로 아기를 달래는 상아의 모습은 참 대단하고, 장해보였다. 내가 만약 상아와 같은 상황이였다면 난 어떻게 행동했을까 생각하게 만들었다.

 

  위기의 순간에 상아의 배려는 더욱 빛을 발한다. 화를 북북 내거나 성질내던 소리로 가득했던 기차 안은 음악소리와 함께 안정을 찾아갔다. 내 아이들도 상아처럼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돌아보는 마음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마 이 책 <기차에서 3년>을 읽으면 나와 같은 생각을 꼭 하게 될 것 같다. 그런 기대가 되는 책이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