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정리 수납 시스템 - 살림이 10배 더 쉬워지는
Mk 지음, 안은희 옮김 / 황금부엉이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기본적으로 심플한 삶을 지향한다.  잘 쓰지 않는 물건은 잘 버리기 때문에 우리집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깔끔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구석구석 들여다 보면 사실 그렇지 못하다. 보기에만 깔끔한 집이 바로 우리집이다.


  아이들이 커갈수록 보관해야 할 것들이 함께 늘어났다. 안쓰면 버리면 그만이지만 계속 써야 하는 물건들이기 때문에, 매번 버리고 새로 살 수 없어서, 수납에 신경쓰게 되었다. 아이가 하나 일 때는 아이의 개인서랍에 착착 넣어주면 되었는데, 아이가 점점 늘어나고, 수납장 보다 수납해야 할 물건이 많아지니 보다 합리적인 수납법을 찾게 된 것이다. 그러든 차에 '남편과 아이들도 알아서 척척 정리하는 쉽고 편한 정리 수납의 비밀!' 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요즘 인테리어 트랜드를 따라 벽에 선반을 달아본 적이 있었다. 그런데 내가 하니 왠지 조잡해 보이고, '이건 뭐지?' 이런 느낌이였다. 오픈선반을 생활용품으로 장식하는 법은 내게 무척 유용했다. 이 책에 소개 된 수납법은 단순히 멋진 인테리어를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생활을 편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좀 더 유용했다. 나 혼자만 정리하기 편한 방법이 아니라 아이와 남편도 함께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서 더 좋았던 것 같다.


  하지만 지은이의 집은 2층 주택이고, 우리집은 대한민국의 흔한 아파트이다 보니 기본적인 수납 공간에서 많은 차이가 났다. 거실 물건은 계단 아래에 수납하라고 했는데, 우리집은 거실을 확장하고 남은 좁은 베란다가 전부이니 말이다. 물건이 칸칸이 잘 정리되어 있던 싱크대는 정말 정말 부러웠다.


  수납은 청소와 달리 배워야 잘하는 것이라고 한다. 수납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물건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면 이 책 <마법의 정리 수납 시스템>이 매우 유용할 것이다. 청소도 편하고, 정리도 편한 그런 수납법을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