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 2 - 꾸며주는 낱말 : 동사.부사.형용사 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 시리즈 2
김일옥 외 지음, 김지원 그림, 우경숙 외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아이들은 직접적인 말은 잘한다. 그러나 에둘러 이야기 하면 무슨 말인지 잘 못 알아듣는다. 그래서 스토리텔링이 어렵나 보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에도 풀 수 있는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텔링'  이라는 다섯글자가 붙어 있으면 괜히 어려워 한다. 지레 겁부터 먹고 시도조차 못 할 때도 있다. 이렇게 스토리텔링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 바로 <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이다.

 

  이 책처럼 책을 보자 마자 내 맘에 쏙 드는 경우는 흔치 않다. 아이의 한국어실력이 탐탁치 않아서,  국어사전과 어휘력 문제집을 사줬었는데, 효과가 별로 없었다. 국어 사전이나 어휘력 문제집은 설명이 비교적 딱딱해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아이가 공부에 대한이 관심이 많은 경우라면 상관없지만, 우리 아이처럼 마냥 놀고 싶어하는 경우에는 무용지물이 된다. 그런 아이들을 위한 책이 바로 <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이다. 이 책은 이야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단 재미있다. 삽화도 있고, 다양한 이야기들로 동사, 부사, 형용사를 설명해 준다. 단조로웠던 우리아이의 한국어가 좀 더 풍부해 질 것 같은 느낌이다.


  일단 아이의 관심을 유발하는 책이라는 점에서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이런류의 책을 사주면 좀 귀찮아 할 때가 많았다. 읽기 쉬운 흥미 위주의 책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처음 보자마자 읽겠다고 말했다.


  이 책 <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가 우리 아이 국어실력에 날개를 달아 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