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소재 365 :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민상기 지음 / 연지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학교 숙제로 일기를 써야 하는데, 매번 딸아이는 쓸게 없다고 한다. 늘 오늘은 뭘 쓰지 물어보곤 한다. 그런 우리 딸에게 딱 맞는 책이 바로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소재 364>이다. 아이가 글쓰는 데 고민을 덜 할 수 있도록 주제를 던져주니 아이가 편한 마음으로 글쓰기에 전념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아이에게 책을 선물하면 처음부터 좋아하는 책과 처음에는 그저 그랬다가 나중에 좋아하는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전자이다. 처음부터 아주 좋아했는데, 책표지부터 초등학생의 감성을 자극한 것 같다. 아이가 좋아하니 가타부타 말할 필요 없어서 참 좋다.

  아이가 학교에 간 사이에 글을 몰래 훔쳐 보았다. "운동장에서 석유를 발견했다"라는 주제에 글을 썼는데, 석유를 석류로 오해하고 글을 썼다. 석유를 먹는다니 왜 이러나 싶었는데, 끝까지 읽어보니 석류였다. 물론 아이에게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아이의 글을 보고 평가하지 마라는 말이 기억에 나서이다. 이처럼 이 책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소재 365>에는 아이를 위한 팁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부모를 위한 팁도 있다.

  조금만 고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나름 조언이라고 한마디씩 했는데, 실은 그런 것들이 아이게게 도움이 되기 보다는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의 글은 아이에게 전적으로 맡기고 그저 지켜보는 것에 만족해야 될 것 같다. 아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매일 조금씩 써본다면 훨씬 생생하고 참신한 글을 쓸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