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가 아니어도 좋아 좋아 시리즈
에프북 지음 / 포북(for book)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아이가 셋이다. 세아이를 데리고 아파트에서 살려고 하니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뛰지 마라, 큰소리 내지 마라, 던지지 마라 잔소리 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나도 스트레스, 아이들도 스트레스, 이웃들도 스트레스이다. 아직 찾아와서 항의한 적은 없지만 우리가 이사를 가는 것이 지구 평화에 이바지 하는 길이 아닐까 싶다.

 

  아이와 함께 <짱구를 못말려>를 보다보면 나도 저런 집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웃에 피해를 주지 않고, 방해도 받지 않고, 맘껏 놀고 쉴 수 있는 집에서 살고 싶었는데, 우리동네 주택들을 보면 많이 낡아서 어렵겠다 싶던 차에 이 책 <아파트가 아니어도 좋아>를 만나게 된 것이다. 

 

  새로 집을 지을 돈은 없고, 기존의 주택은 낡아서 손을 봐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낡은 집을 살 때나 고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꼼꼼하게 정리해 두어서 나와 같은 초보자에게 많은 팁을 제공한다.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지 보는 눈이 생긴다.

 

  우리나라 아파트들은 다 비슷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비슷한 평수의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사는 모습도 다 비슷비슷하다. 텔레비전이나 소파 등 기본 가구나 가전 제품도 정해진 위치가 있어서 그외 위치에 두면 이상하게 된다. 그래서 집꾸미는 재미가 별로 없다. 반면에 주택은 보다 더 창의적인 공간을 만들 여지가 있다. 

 

  이 책을 보면 낡은 집을 고칠 때 이렇게 고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레몬테라스에 상주하는 분이라면 그리 새로운 정보를 많이 얻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미 많이 봐 왔던 것일 수 있다. 인터넷 카페에는 엄청난 정보가 매일 올라오니 이 책에 담긴 정보보다 더 많다. 하지만 이 책은 한번 보고 지나치던 것들을 자주 꺼내보면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것이 책이 가지는 매력이 아니겠는가.    

 

  작은 집이어도, 낡은 집이어도, 아파트가 아니어도 상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책 <아파트가 아이어도 좋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