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본책 + 활동북) 셀파 탐험대
문주희.박재윤 글, 도니패밀리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큰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다. 1학기 때에는 그림일기를 썼기 때문에 조금 나았는데, 줄글로 일기를 써야 하니 많이 어려워한다. 비슷비슷한 일들이 반복되기 때문에 아이는 일기 쓸 거리가 없다고 징징거리니, 나도 답답했다. 그렇다고 특별한 일들을 매일 만들어 줄 형편도 되지 않았고, 평범한 일상을 글로 쓰는 법을 알려주기에는 아이는 너무 어렸다.

  

  일기 쓰기에 많은 부담을 느끼는 아이를 위해 선택한 책이 바로 <셀파 탐험대 - 일기쓰기>이다. 만화로 된 책은 사주지 말자고 다짐했었는데, 주제가 주제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다. 만화책을 보고 싶어하는 아이와 일기 쓰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했던 내 의도가 잘 합쳐진 책이다. 책이 배송되자 말자 아이는 무섭게 책에 빠져들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아이의 일기는 특별한 일 위주였다. '오늘 무슨무슨 일을 했다. 참 재미있었다.' 이런 형식이였다. 마땅히 쓸 일이 없으면, 징징거리고, 일기를 쓰기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다. 그런데 이 책 <셀파 탐험대 - 일기쓰기>를 읽고 나서는 조금 달라졌다. 일기의 소재가 조금 더 다양해졌다. 예전 같으면 절대 일기에 쓰지 않을 내용도 쓰기 시작한 것이다. 


  물론 책 한권 읽었다고 아이의 일기 갑자기 엄청나게 변하지는 않는다. 여전히 아직도 느낌이나 반성은 거의 없다. 하지만 이제 일기 쓸 게 없다고 징징대지 않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책에서 본 주인공에 대해서도 쓰고, 집에 오는 길에 본 수탉에 대해서도 쓰고, 동생에 대해서도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참, 우리딸은 특히 부록으로 온 비밀 수첩과 비밀펜을 무척 좋아했다. 그냥 보면 아무것도 없는데, 펜 뒤쪽의 불을 키면 보이기 때문에 무척 신기해했다. 


  아이가 어려서 일기 쓰는 것을 어려워 한다면 이 책 <셀파 탐험대 - 일기 쓰기>가 도움이 될 것이다. 일기 쓰는 것 자체가 낯설어서 더 힘들었을텐데, 그 부담감을 많이 줄여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