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한 엄마가 왕따 아이를 만든다 - 아이가 친구를 잘 사귀고 우정을 유지하도록 돕는 비결
프레드 프랑켈 지음, 김선아 옮김 / 조선앤북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엄마 인맥이 아이 인맥이라는 말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아도 엄마들 모임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 친구를 만들어 주고 싶다는 작은 바램에 엄마들이 적극적이고 외향적인 성격으로 바뀌는 것 같다. 그런 엄마들에게 죄책감을 이끌어 내는 책이 나왔다. 바로 <무심한 엄마가 왕따 아이를 만든다>이다. 물론 실제 책 내용은 제목과 상당히 많이 다르다. 


  책을 읽을수록 좀 더 책의 내용과 어울리고, 좋은 제목도 많았을텐데, 왜 <무심한 엄마가 왕따 아이를 만든다>와 같은 자극적인 문구를 선택했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이 책을 무심한 엄마가 아니라 친구 사귀는 것이 서툰 아이를 둔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친구를 사귈지 말이다.


  이 책에 따르면 아이들의 우정은 엄마의 인맥에 따라 형성되는 단순한 것이 아니다. 엄마들이 친하다고 해서 아이들까지 좋은 친구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아이들이 친해지지 않는다면 억지로 친하게 지내게 만들 것이 아니라 쿨하게 포기하고, 다른 친구를 만들어 주는 것이 낫다고 한다. 특별활동을 같이 하거나, 동네에서 일대일 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친구를 말이다.


  이 책 <무심한 엄마가 왕따 아이를 만든다>는 모두 5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다. 아이의 친구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법, 친구 사귀는 기술, 우정을 유지하는 힘, 놀림, 따도림, 괴롭힘에 대처하는 방법, 아이가 곤경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법까지 어른들 누너에는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심각한 고민거리가 될 만한 것들이다. 몰라서 못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제목 때목에 거부감이 들었던 사람들도 참고 읽어 보길 바란다.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