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쥐가 잠자러 가요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5
박정완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만에 아주 마음에 드는 그림책을 한 권 발견했다. 바로 <아기 쥐가 잠자러 가요>이다. 그동안 외국 그림책만 많이 봐 왔던터라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살린 우리그림책이 고팠다. 아마도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영향도 크지 싶다. 자장자장, 스르르, 쌔근쌔근, 데굴데굴, 데구루루, 토롱, 통통 등 많은 의성어들로 세종대왕님께서 열심히 만든 한글의 고마움과 아름다움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광택이 없는 종이에 화려하지 않은 색들로 채워져 있는 삽화는 잠이 스물스물 오게 만든다. 어릴적에 할머니 무릎을 베고 듣던 옛날이야기를 떠오르게 만드는 이 그림책에는 마치 마법 가루가 뿌려져 있는 것 같다. 잠자기 싫어하는 장난꾸러기들도 꿈나라로 데리고 가는 신기한 마법가루 말이다. 

  

 

 

  이 책 <아기 쥐가 잠자러 가요>는 4살인 작은 아이가 참 좋아하는 책이다. 포근한 그림과 귀여운 아기 동물(인형?)이 등장한다. 책 속에 아이와 잠들기 전에 좋아하는 인형을 옆에 눕히는 모습이 꼭 닮았다. 잠이 들기 전에 토닥거려 주면 아주 좋아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 잠이 더 스르륵 잘 든다고 한다. 이 책은 예쁜 꿈으로 인도해 주는 길잡이와 같은 그림책이다.

 

  이 책 <아기 쥐가 잠자러 가요>처럼 잠자기 전에 읽어주면 좋은 그림책을 몇권 더 가지고 있는데, 그 책들의 외국그림책이라 비교가 확실히 되었다. 그 책에는 암소 등 우리와 정서적으로 이질감이 드는 등장인물들이 많았는데, 이 책 <아기 쥐가 잠자러 가요>에서는 우리 아이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동물들이 많이 등장해서 좋았다. 평소에 동네에서 많이 보던 고양이, 잘 가지고 노는 장난감 곰인형, 귀염둥이 아기 토끼 까지 모두 아이가 좋아하는 것들이라서 더욱 책에 빠져들게 되는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