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더 볼래 - 텔레비전 바르게 보기 바른 습관 그림책 10
문지후 그림, 김세실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무척 많아서 아이가 유치원에 다녀오면 텔레비전부터 보겠다고 한다. 하루 종일 만화만 나오는 어린이 채널 뿐만 아니라 VOD로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tv 다시 보기가 가능하니 꺼란 소리를 안하면 계속 보고 있게 된다. <텔레비전 더 볼래>의 꼬마 두더지 두찌처럼 우리집 아이들도 텔레비전 보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텔레비전을 볼때면 처음에는 바른 자세인데, 시간이 지날수록 눕거나 점점 텔레비전 가까이 다가가서 보게 된다. 그래서 더욱 고민스럽다.

 

  아이들 세계에서도 나름 이야기꺼리가 필요할 텐데, 남들 다 보는 프로그램을 아예 안보여 줄 수도 없고,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 방법을 이 책 <텔레비전 더 볼래>에서 찾을 수 있었다. 두찌는 텔레비전을 너무 많이 봐서 살도 많이 찌고 눈도 나빠졌다. 그래서 엄마와 꼭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정해서 하루에 두 가지만 보기로 한 것이다. 이 방법은 우리 아이에게도 써 본 적이 있었는데, 내가 옆에 있을 때는 괜찮은데, 자리를 비우게 되면 잘 지켜지지 않았다.

 

  역시 텔레비전을 잘 보기 위해서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 봐야 한다. 볼 것과 보지 말 것을 구분해 주고, 텔레비전에서 본 내용을 가지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텔레비전 보다 더 재미있는 자극을 준다면, 아이가 텔레비전을 스스로 끌 수 있을 것이다. 아이와 잘 놀아주는 것이 해결책이였던 것이다. 아이가 텔레비전을 너무 좋아한다고 불평만 할 것이 아니라, 아이가 텔레비전 외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을만한 환경으로 만들어져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