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치카 양치질 안 할래 - 바르게 이 닦기 바른 습관 그림책 8
이민혜 그림, 이지현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양치질 시키는 것은 모든 엄마들이 제일 힘들어 하는 일 중에 한 가지 일 것이다. 아이 입장에서야 엄마 뱃속에서는 전혀 안하던 일이니, 입을 계속 벌리고 있는 것도 곤욕일 것이다. 하지만 치아관리는 습관이 무척 중요한 것이여서 엄마도 포기할 순 없다. 그래서 매일 욕실에서는 엄마와 아이의 힘겨루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집 네살배기 둘째는 깨끗하게 하지 못하면서 늘 스스로 하겠다고 해서 문제다.

 

  <치카치카 양치질 안할래>에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고양이 양양이가 등장한다. 양양이는 세수도 잘하고, 털도 잘 빗지만 유독 이 닦기를 싫어한다. 양양이는 입에서 냄새 난다는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란다. 그리고 까맣게 된 이를 보고 엉엉 울었다. 다행히 김이 끼였던 것이여서 양치질을 하자 양양이의 이는 다시 하애졌다.

 

  <치카치키 양치질 안 할래>는 삽화가 무척 귀여워서 우리딸이 무척 좋아하는 책이다. 책을 볼 때마다 양양이는 양치질을 안하다며 지적하는 모습이 때로는 우습기도하다. 양양이 보다 양치질을 잘 한다는 것이 우리딸의 큰 자랑거리 중 하나인데, 양양이가 혼자 양치질을 해서 조금 아쉽다. 엄마가 양치질 해주는 모습을 담고 있었다면 우리집에는 훨씬 도움이 되었을 텐데 싶은 생각이 든다.

 

  바른습관 그림책 시리즈는 모두 만족스러운데 이 책 <치카치카 양치질 안 할래>도 무척 좋다.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좋은 습관을 들여햐 할 서너살 어린이들이 읽는다면 무척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책 뒷편의 '엄마랑 아빠랑' 코너는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갈팡질팡하는 부모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아이 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