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밖으로 폴짝!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13
데이비드 에즈라 스테인 글.그림, 고정아 옮김 / 시공주니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가 처음 어린이집에 가던 날이 생각난다. 항상 엄마와 함께 시간을 보내다 5살이 되는 봄에 어린이집에 가게 되었는데, 그 모습이 이 책 <주머니 밖으로 폴짝!>에 등장하는 아기 캥거루 같았다. 우리딸도 보는 것마다 새롭고, 신기하고, 무섭기도 했을 것이다.
 

  이 책 <주머니 밖으로 폴짝!>에는 처음 세상 밖으로 나오는 아기 캥거루가 나온다. 세상이 궁금했던 캥거루는 배주머니 밖으로 나가 꿀벌, 토끼, 새를 만나는데, 그때마다 깜짝 놀라서 엄마의 배주머니로 숨었다. 그러다 또다른 아기 캥거루를 만나면서 서로를 보고 겁먹은 것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 그리고 둘은 친구가 되어 사방을 폴짝폴짝 뛰어 다닌다. 삽화에 등장하는 아기 캥거루가 무척 귀엽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면, 아이가 힘들거나 어려울까봐 대신 해주고 싶을 때가 있다. 아이의 짐을 대신 들어주기 보다는 적절한 격려를 해 주는 것이 엄마로서 할 일인것 같다.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것이 더 어렵다. 하지만 아이가 스스로 했을 때만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부모의 불안이 아이를 병들게 한다고 한다. 엄마가 불안하면 아이는 그것을 느끼고 더 두려워하게 된다고 한다. 아이를 위해 든든하게 받쳐주는 버팀목이 되고 싶다. 항상 자신을 믿고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아이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 때문이다.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을 때마다 아이보다 내가 더 많이 느끼고 반성하고 깨닫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그림책을 읽는 것은 언제나 무척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