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려봐, 정말 재미있는 종이 오리기
이시카와 마리코 지음, 함인순 옮김 / 미세기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시중에서 '종이오리기'에 관한 책을 찾기 쉽다. 하지만 그 책들 중 내게 딱 알맞는 책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면에서 이번에 미세기에서 나온 <오려봐, 정말 재미있는 종이 오리기>는 내가 원하던 조건들을 다 갖춘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종이 오리기로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하다. 난 그 중에서도 유치원생인 우리 딸아이가 만들고 싶어하는 것들을 많이 담고 있길 바랬다. 인형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는 인형의 집을 꾸며주고, 옷을 만들어 주는 것을 좋아했다.  

 

  이 책 <오려봐, 정말 재미있는 종이 오리기>는 3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장에서는 '내가 꿈꾸는 예쁜 집 만들기'가 주제로 집의 구석구석과 정원, 예쁜 옷 만들기를 담고 있다. 두번째 장에서는 '아름다운 사계절 담기'가 주제여서 나비, 낙엽, 눈 등 자연의 것들을 담고 있다. 세번째 장에서는 예쁜 축하 카드와 소품 만들기를 담고 있다.

 

  유치원생인 딸아이로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이 책의 도안들은 쉬운 편이다. 간혹 어려운 것은 내가 대신 그려주기도 했지만, 초등학생이라면 넉넉히 혼자 할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그림 자체를 그리고 색칠을 해서 오렸는데, 접어서 도안을 그린 후 오리니 뭔가 훨씬 더 작품처럼 보여진다. 아이의 눈으로 봐도 더 멋진지 요즘에는 매일 도안을 그려달라고 떼를 써서 귀찮을 정도이다. 예쁜 옷과 어울릴만한 예쁜 색종이를 사기 위해 오늘도 난 문방구로 향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