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 이야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1
김선아 지음, 국수용 사진, 나오미양 그림 / 시공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커스 이야기>는 1925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서커스단인 '동춘서커스'의 1993년부터 2007년까지의 삶을 그림책으로 옮긴 것이다. 화려한 색감의 그림들을 대신하여 흑백 사진들만 가득 채워서 우리집 공주님들이 혹시나 좋아하지 않으면 어쩌나 했던 내 걱정과 달리, 이 책 <서커스 이야기>는 대박책이였다. 평소, 엄마는 읽어주고 아이는 듣기만 하는 책보다는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책을 더 선호했는데, <서커스 이야기>가 바로 그런 책이였다.
 

  큰아이가 무척 어렸을때 공연을 딱한번 본 후, 오랫동안 서커스를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를 것이라고 여겼는데, 책을 보는 내내 어린이집에서 공연을 본적이 있다면서 아이의 말이 많아졌다. 사진 속의 서커스 묘기들을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봤다며 자랑하는 모습이 무척 귀여웠다. 작은 아이는 얼마전에 봤던 불꽃놀이를 떠올리며 배경으로 그려진 불꽃 그림을 보며 좋아했다. 

 

  '혹시 천막으로 만든 집을 본적이 있니?'

  이 책의 화자는 '동춘서커스'에서 하늘그네 공연을 하는 엄마를 둔 아이다. 엄마, 아빠, 누나 그리고 삼촌들까지 모두 천막 안에서 함께 산다며 가족 소개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 책 <서커스 이야기>는 서커스에 대해 많이 알려주고, 추억에 젖어 들게 했던 책이다. '동춘서커스'의 많은 공연 레퍼토리들이 재미있게 소개되어 있었서 보러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객수가 많이 줄어들어서 운영이 어렵다고 하던데, 우리 지역에 오면 꼭 보러 가고 싶다.

 

  기존의 그림책과는 달리 독특한 구성의 그림책이지만, 우리집 공주님들이 좋아했던 만큼 다른 아이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나도 어릴때 명절날 방송했던 서커스를 빼놓지 않고 봤었는데, 시간이 지난도 서커스는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인 것 같다. 우리집에서처럼 다른 가정에서도 대박책이 되길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