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정원이 있다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7
케빈 헹크스 지음, 최순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며칠 감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지 못했다. 기운을 차린 후, 아이들이 제일 먼저 읽어달라고 가지고 온 책 중에 한권이 바로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이였다. 엄마의 정원 가꾸기를 도와주며 자신만의 정원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생각하는 아이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은 밀짚모자를 쓰고 있는 소녀가 그려진 표지가 무척 인상적이여서 나 역시도 읽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던 책이였다. 그림책에 꽃그림이 가득해서 여자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다. 그림책을 보는 내내 아이의 귀여운 상상력에 많이 웃을 수 있었다. 해바라기는 늘 노란색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소녀의 정원에는 분홍색, 파란색, 초록색 보라색으로 맘대로  꽃 색깔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밤중에 몰래 나와서 방에 있던 조가비를 정원에 심는 아이의 모습은 정말 귀여웠다. 혹시 누가 아냐면서 조가비를 흙으로 덮고, 발로 자근자근 밟아 주는 모습에서 어린 시절의 나를 발견 할 수 있었다. 그때는 왠지 내가 아끼던 사탕이랑 동전을 심을면 다음날 나무에 열매가 대롱대롱 매달려 있을 것만 같았었다.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을 읽은 후 딸아이로 자신만의 정원을 꾸며보고 싶다고 했다. 그래서 색종이를 올려서 예쁜 정원 만들기를 했다. 색종이를 두번 내지 네번 접어서 원하는 본을 그린 후 가위로 오리는 무척 쉬운 작업이였다. 여러가지 꽃나무들과 사과, 당근, 버섯, 토끼 등을 오렸는데, 스케치북이 작아서 그방 가득찼다.  꽃나무 보다는 과일과 채소가 더 많은 것을 보면 아이는 아마도 시골 할머니댁의 텃밭을 생각하며 자신만의 정원을 꾸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