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홈 인테리어 -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카페 스타일 집 꾸밈
정소연 글.사진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에는 손때가 묻어 있는 듯한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집에 관심이 많이 간다. 가구들도 인조적인 광이 나는 하이글로시 제품보다는 나무결 느낌이 살아있는 원목 제품에 더 눈이 가고 벽지나 바닥재 등 그 외의 것들도 나무, 돌, 흙, 천연섬유 등 자연 소재를 이용한 것들이 좋다. <내추럴 홈 인테리어>에는 내가 좋아하는 인테리어 요소가 무척 많아서 좋았다. 
 

  이 책 <내추럴 홈 인테리어>는 책 자체가 잡지처럼 크기 때문에 책 속에 실린 사진들도 비교적 큼직한 편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따라하고 싶은 것들이 계속 등장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랬다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이 책에는 핸드메이드 소품 만드는 법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래서 나처럼 손재주도 없고, 리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무용지물이였다. 물론 소개된 소품들 중에는 리폼 화장대 거울처럼 내 마음에 쏙 드는 것도 있었다. 하지만 도저히 직접 만들어 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카페 스타일 집 꾸밈' 이라는 문구를 보고서 짐작을 해야 했었는데, 인테리어를 주제로 한 책에 리폼하는 법이 이렇게나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을 것이라고는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 하지만 리폼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이보다 더 좋은 교재가 없을 것 같다. 백만명이 넘는 회원 수를 자랑하는 <레몬테라스>의 알짜배기 자료를 다 모은 것 같다.

 

  방송에서 리폼으로 집을 멋지게 꾸민 주부가 나오면 신랑이 무척 부러워 하곤 했었다. 혹시나 울 신랑이 내가 이 책을 보고 큰 돈 들이지 않고 리폼만으로 집을 멋지게 변신시키길 기대하면 어쩌나 싶을 정도로 리폼 정보가 많아도 너무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