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아 식사 예절 배우기 올리비아 TV 시리즈 5
에밀리 솔린저 지음, 김경희 옮김, 가이 워릭 그림 / 효리원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호기심 많은 아기 돼지 올리비아 시리즈는 언제나 무척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요즘 텔레비전에서 방영하고 있기 때문에 무척 익숙해서 그림책도 훨씬 더 잘보는 것 같다. 올리비아 시리즈는 언제나 우리집에서 인기 만점이다. 이번에는 식사 예절이 주제이다. 아이에게 식사 시간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설명할때 무척 힘들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이야기하니 아이가 훨씬 잘 이해했다. 이제는 밥 먹다 돌아다니지 않기를 기대해 본다. 
 

  프랜신네 집에 저녁 식사 초대를 받은 올리비아는 예의바르게 식사하기 위해 미리 혼자 연습을 한다. "고맙습니다" 인사하기, 음식을 먹을 때 쩝쩝 소리 내지 않기 등 연습하는 올리비아의 모습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을 다읽고 나서 딸아이가 스파게티를 먹고 싶다고 해서 조금 두려웠다. 우리딸은 스파게티 후후훅 먹기 선수가 아니겠지.   

 

  <올리비아 식사 예절 배우기>는 같은 시리즈의 다른 책들에 비해 글이 조금 많은 편이라서 아이가 이야기에 오래 집중할 수 있을까 조금 염려스러웠는데, 다행히도 책을 무척 재미있어 했다. 올리비아 시리즈는 재미도 있고, 배울 것도 있고, 감동도 있어서 엄마인 나도 반하게 만든다. 또한 칼데콧상을 받은 이안 포크너의 올리비아가 3D CGI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하여 생동감 넘치는 삽화도 아이들의 눈길을 끈다. 글과 그림이 모두 예뻐서 아이와 엄마 모두가 좋아하고 만족할 수 있는 그런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