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뱀파이어 아카데미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ㅣ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1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뒤늦게 [트와일라잇]을 읽고 뱀파이어 소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위험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뱀파이어와의 로맨스는 무척 자극적이다. [뱀파이어 아카데미] 역시 그런 재미를 기대하면 선택했는데, 이 책에 나오는 뱀파이어는 너무 인간적이였다.
순수한 뱀파이어 모로이, 모로이와 인간의 혼혈 댐퍼, 악한 뱀파이어 스트리고이가 등장한다. 모로이는 인간의 피를 먹고 살지만, 불멸의 존재는 아니다. 약간의 마법 능력을 가지고 있다. 댐퍼는 댐퍼간의 결합으로는 아이를 낳을 수 없는 돌연변이라서 종족의 보존을 위해 모로이를 보호하는데 혈안이 된 종족이다. 스트리고이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는 특성들을 지닌 악한 뱀파이어다. 모로이가 같은 모로이의 피를 빨거나(자의로) 스트리고이에게 피를 빨린 후 스트리고이의 피를 먹게되면(타의로) 스트로이고이가 되는 것이다.
작가에게는 무척 미안한 말이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와 다른 곳을 배경으로 하는 판타지물의 경우 초반에는 조금 지루하다. 스케일이 크면 클수록 설명이 더 길어지기 때문에 더욱 지루해진다. 하지만 그렇다고 배경을 설명하지 않는다면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이 책의 경우 앞 부분만 보고 포기한다면 아마 분명 후회 할 것이다.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는 뒤로 갈수록 재미가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
수호인이 되기 위해 성 블라디미르 아카데미를 다니고 있는 17살 댐퍼 소녀 로즈가 주인공이다. 자신을 죽음의 문턱에서 구해준 모로이 왕족 리사와는 결속으로 맺어져 있는데, 표지의 두 소녀가 바로 리사와 로즈이다. 그리고 자의로 스트리고이가 된 부모를 가진 몰락한 모로이 왕족 크리스티안과 뛰어난 수호인 선생님 디미트리가 그들의 연인으로 등장한다.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이라는 부제에 어울리지 않게 1권에서는 로즈의 로맨스는 별로 나오지 않는다. 수호인 스승인 디미트리에게 호감만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아직은 금지된 사랑이라고 부르기에는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 앞으로 그들이 어떤 사랑을 하게 될 지 기대가 된다. 현재 엄청난 속도로 읽기 시작해서 3권까지 읽었는데, 4권은 정말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