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떴다! 지식 탐험대 2 - 식물에 숨어 있는 비밀을 찾아라! ㅣ 떴다! 지식 탐험대 2
정민지 지음, 윤진현 그림, 이은주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교과서와 연계되어 재미있는 이야기와 알찬 지식도 함께 선물하는 <떴다! 지식탐험대> 시리즈는 무척 유용하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추천하는 교과서의 핵심 정보도 담고 있고, 기발하고 경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여서 읽는 재미 또한 크다. 무엇보다도 술술 익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일 것이다.
<떳다! 지식 탐험대>의 두번째 주제는 바로 식물이다. '식물에 숨어 있는 비밀을 찾아라!'가 부제인데, 어리바리한 우 기자와 열대 우림 띠리리 부족 어린이 파오이와 초로리 그리고 타잔의 열성 팬으로 식물을 사랑하는 슈웅이 주인공이다.
얼마전에 M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을 떠올리게 만드는 이야기이다. 과학시간에 교과서로만 배워서 조금은 어렵게 느꼈졌던 '식물'이 이렇게 책으로 읽으니깐 무척 쉽게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광합성, 식물의 뿌리와 줄기, 민꽃식물과 꽃식물, 속씨식물과 겉씨식물, 쌍떡잎식물과 외떡잎식물 등 그냥 무조건 외우기만 했던 내용들인데, 설명이 무척 쉽고 재미있어서 전혀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 이책 한권으로 초등학교 때 배우게 되는 생물 부분은 전부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주위에서 늘 보게 되는 나무나 꽃과 같은 식물들은 흔해서 별로 궁금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떴다! 지식 탐험대> 식물편은 무척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았다. 모두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물 속부터 극지방까지 뿌리부터 잎까지, 차근차근 읽다보면 식물에 대해서는 박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각 분야의 전문가의 감수를 받았기 때문에 정확한 지식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