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펀지 초등과학 2 : 지구과학 편 스펀지 초등 학습 시리즈 2
슈가박스 지음, 나일영 그림, 진정일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스펀지가 장수 프로그램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는 것뿐만 아니라 적절히 감춰서 궁금증을 유발시켰기 때문일 것이다. 한번에 다 알려주지 않고, 괄호를 비워두고 정답을 맞추게 함으로써 더욱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나 역시도 그 괄호를 채워보겠다는 집념으로 더욱 집중해서 방송을 본다.  

 

<스펀지 초등과학 2 - 지구과학편>도 그런 기본틀을 잘 유지하고 있다. 3~6학년 초등 과학 교과서의에 나오는 지구 과학에 대한 부분을 모두 담고 있다. 구름, 비, 쓰나미, 지진, 별자리, 자전과 공전, 일기 예보, 행성과 지구 등 13개의 주제를 수수께끼를 풀듯 재미있게 접근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일기 예보는 (      )때문에 시작되었다.
이렇듯 모든 주제가 흥미롭다. 요즘은 매일 흔하게 보는 것이 일기 예보인데, 예전에는 무엇 때문에 날씨를 알고 싶어하고, 무엇으로 날씨를 예상할 수 있었는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망고, 영구, 진구를 따라가면 어려운 원리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과학 원리를 어렵게 설명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수수께끼처럼 재미있게 만화로 쉽게 설명한다. 그래서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고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재미를 추구하고 있지만 요점은 결코 빠트리지 않는다.

 

책읽는 것은 좋아하지만, 공부는 어렵다고 생각해서 별로 흥미없어 하는 아이들에게 <스펀지 초등과학>은 책 읽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공부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아는 것이 더욱 많아져서 과학시간이 더욱 즐거워 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