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낱말 학습 동물 1 : 곤충.새 - 소리와 모양편 길벗 기적의 학습법 15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지은이는 이 책 <기적의 낱말 학습>을 낱말을 잘 가르치고 잘 배우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국어교육을 전공한 사람으로 그동안 아이들을 가르치며 경험한 것들을 반영해서 이론과 실제가 잘 조화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억지로 가르치는 것이 아닌 아이와 함께 생각하고 놀아 보면서 자연스럽게 낱말을 익힐 수 있다고 해서 기대가 컸다.

 

말을 잘 할려면 아는 낱말이 많아야 한다. 아이의 "언어 지능을 높여주는 창의력 한글 낱말 프로그램"이라는 문구가 무척 눈길을 끌었는데, 말이 조금 늦어서 고민이였던 큰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길 바랬다.

 

딸아이가 처음 이 책 <기적의 낱말 학습>으로 공부할때는 조금 어려워 했었다. 책에 집중하지 못하고, 맹꽁이와 귀뚜라미가 무엇인지에만 관심을 가졌다. 그래도 조바심 내지 않고, 같은 페이지를 며칠 동안이나 보면서 익혔더니 어느날 먼저 말을 꺼내서 놀랬다.

 

이책은 3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 아는 낱말 확인하기, 모르는 낱말의 의미와 용법 알기, 새로운 낱말 만들기이다. 단순히 한 낱말의 뜻을 아는데 그치지 않고, 낱말의 구성 원리를 통해서 모르는 낱말과 새로운 낱말의 뜻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수준이 되도록 한다.

 

소리와 모양편 동물 1권에서는 곤충과 새의 이름을 배울 수 있다. 의성어와 의태어를 통해 이름을 가지게 배경을 알고 나니 아이가 이름 만들기 재미에 푹 빠져버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