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인4색 엄마표 튼튼간식 레시피 - 간식 하나도 꼼꼼하게 챙기자!
김성희 외 지음 / 웅진웰북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두아이의 엄마로서 간식 준비는 무척 고민스럽다. 게으른 엄마는 매일 과일만 먹일 수도 없고, 삶은 고구마나 감자는 아이가 좋아하지 않고, 애들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과자를 간식으로 먹이는 데에 대한 핑계를 댄다. 게으른 엄마가 드디어 용기를 내어 직접 간식 만들기에 도전했다.
<엄마표 튼튼간식 레시피>는 요아마미 김호정, 그린티 김성희 R양 이려진, 시니프 박효선 4명의 유명 블로거 요리사들이 낸 요리책이다. 그래서 더욱 다양한 요리법들을 만날 수 있다. 4인 4색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간식거리들이 넘쳐난다.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영양만점의 간식, 군것질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인기만점의 간식, 면을 이용한 간식, 특별한 날을 위한 간식, 유해물 걱정 없는 간식, 별미 간식까지 6가지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그날 그날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부터 특별한 재료를 이용한 제법 복잡한 요리법의 간식까지 다양해서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난 오븐을 사용하지 않는지라 오븐을 이용한 요리법들이 자주 등장한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그런데 주로 소개된 간식거리들은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19개월된 우리 둘째도 잘 먹을 수 있을 만한 것들이 많지 않아서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