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내일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그동안 자기계발서를 참 많이 읽은 것 같다. 한때 엄청 유행했기도 했지만 원래 자기계발분야에 관심이 많기도 했다. 그래서 10대시절부터 모아온 자기계발서가 제법 많다. 그런데 책장을 살펴보니 내가 가진책 대부분이 번역서였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자기계발분야에서만큼은 번역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꿈꾸는 다락방>시리즈는 그중에 눈에 띄는 우리나라 작가의 책이였다. 

 사실 난 <꿈꾸는 다락방>시리즈가 베스트셀러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책을 제외한 다른 시리즈는 아직 읽어보지 못했다. 간혹 인터넷상에서 서평들을 몇번 읽어보기는 했지만, <시크릿>의 아류작이라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 며칠동안 <꿈꾸는 다락방 -스페셜 에디션>을 읽어본 결과 내 생각이 지나쳤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꿈꾸는 다락방 - 스페셜 에디션>은 우리나라자 작가의 책이라서 다른 번역서 보다 훨씬 쉽게 읽힌다. 매끄러운 문체에 지루하지 않도록 템포를 잘 조절한 작가의 글솜씨에 부담스럽지 않다. 너무 많은 페이지수에 번역체 문장이 잘 읽히지 않아서 몇번씩 읽기와 멈추기를 반복하다 겨우 다 읽게 되는 책도 있었는데, 그에 비하면 정말 쉽게 읽힌다.

 나는 꿈을 먹고 사는 사람이다.
우리나라 속담에 말이 씨가 된다라는 말이있다. 그래서 평소에 말조심을 하라고 하는데, R=VD라는 공식도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말이 씨가 되니 평소에 성공에 대한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고, 성공을 꿈꾸라는 것이 그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VD를 실생활에 적용한 뒤 거짓말처럼 꿈을 이룬 사람들을 이야기를 다양한게 싣고 있다. 유명한 가수인 휘성부터 영어강사로 이름 높은 정회일씨까지 그들의 일화를 읽으면서 많이 반성하게 되었다. 내 마음대로 풀리지 않는 삶에 대해 불평 불만만 늘어놓을 것이 아니라, 내가 꿈꾸던 미래를 성공을 매일 그리면서 노력해야겠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나 의심같은 것은 모두 떨쳐버리고, 최선을 다해 꿈을 꾸어야 한다.

누가 뭐라고 해도, 내가 꿈꿀 수 있는 한 최대로 큰 꿈을 꿀 것이다. R=VD라는 공식을 잊지않도록 자주자주 책을 꺼내 읽으면 마음을 다잡도록 해야 겠다. <꿈꾸는 다락방 - 스페셜 에디션>은 내 성공을 위한 비옥한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