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가 쉽게 가르치는 유아영어 - EQ지수를 높여주는 우뇌 영어학습법
정부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엄마들에게 자녀의 영어는 고민이 아닐수 없다. 오직 영어로 수업을 진행한다는 말도 안되는 교육정책까지 나오는 현실에 엄마들이 넋놓고 지켜볼 수만은 없어서 유아때부터 직접 아이가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나역시 욕심을 내고 있었던차에 제목에 끌려서 선택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책 내용이 내 생각과 조금 달랐다. 제목만 보고 엄마표 영어의 팁을 얻을 수 있을꺼라 생각했던 내 기대와 달리 <아트 잉글리쉬>라는 학습법 안내서였던 것이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영어 공부를 하는 <아트 잉글리쉬>를 이미 알고 있다면 상관없지만, 나처럼 그에 대해 전혀 아는 것이 없는 사람은 많이 당황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영어공부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나역시도 공감하는 부분이여서 EQ지수를 높여주는 우뇌 영어학습법 <아트 잉글리쉬>에 관심이 간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이의 영어교재들 몇권을 살펴본바, 이것만 가지고 과연 영어를 잘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곤 했었는데, 내가 품었던 의문들에 대해 속시원한 해답을 제시해 주어서 좋았다. 그림책만 열심히 보았는데 현지인처럼 영어를 잘한다는가, 영어 테이프를 BGM처럼 놀면서 들었더니 영어를 잘한다는 말들에 귀가 솔깃하긴 하지만 그 말을 100% 믿긴 어려웠다. 영어정복이 그리 쉽다면 지금처럼 영어에 목숨 걸지는 않을 것이다.
이책은 이미 <아트잉그리쉬>를 알고 있거나, 아니면 <아트잉글리쉬>에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엄마가 더 쉽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