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명작 22가지 - Best
세상모든책 편집부 엮음, 이태경 그림 / 세상모든책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오랫만에 무척 마음에 드는 세계명작책을 만났다. 무려 22가지를 한권에 엮어서 더욱 값어치 있다. 학창시절 교과서에서도 심심찮게 만나게 되는 문학작품이라고 불릴만한 별, 목걸이, 마지막 수업을 비롯해서 제목 정도는 누구나 아는 그런 대표적인 이야기들이다. 제목만 알고 내용을 알지 못한채로 넘어간다면 많이 아쉬울 작품들이다. 내아이가 꼭 읽었으면 하는 명작, 이 정도는 마땅히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야기들의 모음이다.
주연령층을 초등학교 3~4학년으로 잡았기 때문에 내용뿐 아니라 일러스트에도 무척 신경 쓴 것이 보인다. 만화처럼 귀엽고 깜찍한 동화속 주인공들 때문에 책 읽기가 더욱 즐거워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용과 등장인물들의 특징을 잘 살렸기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림을 그리신 이태경 선생님의 약력을 살펴보니 현재 만화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분인걸 알 수 있었다. 만화가의 역량이 느껴진다.
'나비'는 학창시절 국어교과서에 실렸던 작품인데 이번에 다시 읽게 되어 너무 반가웠다. 교과서에서 만났을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라서, 좀 놀라웠다. 교과서로 읽을때는 괜히 좀 지겨운 느낌이였는데, 귀여운 일러스트가 함께인 이책으로 읽으니 전혀 그렇지 않았다. 아이들 책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만들었다.
내가 어렸을때 읽은 책중에는 번역이 메끄럽지 못해서 무슨 내용인가 한참 헤매게 만든 책도 있었는데, 번역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내용도 마음에 들고, 작가에 대한 간략한 설명까지 어느것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없다. 곧 어린이날이 다가오는데, 아이들 선물로 강추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