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나무

이마 이치코 예의 단편 시리즈의 연속. 나는 이쪽을 계속 그려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시작할 때 중점이 되었던 하백의 이야기에서 좀 벗어나는가 싶었는데, 다시 그 길로 돌아온 느낌이다....라기에는 예전에 그렸던 걸 수정해서 다시 내놓은 듯 하지만.

 

 

 

나의 다정한 형 4

........어..언제쯤 끝날까 이건; 계속 꼬기만 하고 도무지 풀어줄 생각은 않는 작가.

 

 

 

 

 

 

B급 미식가 클럽 4

여전히 엉망진창인 커플. 뭐이리 다사다난한지. 그래도 굳건히 사랑을 지키고 있다. 뭐, 에피소드들이 점점 산으로 가고 있는 듯 하지만- 다음 권 즈음에는 동거 이야기가 확실히 메인으로 올라올 듯?

 

 

 

 

 

 

오오쿠 1-7

완결 때까지 안 살 거라고 벼르고 있었는데, 결국은 도중에 구입. 30% 할인의 유혹은 크다.

남자들이 성인이 되기 전에 희귀한 돌림병에 걸려 죽는다는 설정 하에, 쇼군에 여성이 등극한다,는 그야말로 가상 판타지.

확실히 재미있긴 하지만 몇 번이고 다시 읽고 싶은 책은 아니었다.

 

 

 

 

슈퍼 러버즈 1-3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국 구입. 뭐, 언젠가는 우리나라에도 다 들어오긴 하겠지.

처음, 변역본을 접했을 때부터 완전 마음에 들었던 작품. 이전 아베 미유키 작품보다 격하게 예뻐진 얼굴들에 일단 박수를. 그런데, 작가의 인체 드로잉은 언제쯤 고퀄이 되려나. 뭐, 일단 캐릭터가 좋으니, 됐다.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1, 2

어쩐일로 박희정이! 두 권이나! 아무리 손이 느리다지만 스토리가 나와 있는 상태에서는 좀 더 그리기 쉬운 건가? 영화가 개봉했을 때 보러가야지, 마음만 먹다 어찌어찌 지나가버렸다.

아이를 입양하고 싶은 레즈비언이 게이와 위장결혼을 해서 이웃에 산다,는 설정. 스토리를 쓴 감독의 전작을 생각해보면 무겁지 않은 결말이었는데, 제목에 붙은 '한 번의 장례식'이 걸린다. 어쨌든, 박희정씨 전에도 영화로 한 권 그려놓고 뒷 권 안 내준 전적이 있어 좀, 걱정이 되지만- 이건 정말 좀, 끝내주기를.

 

 

 

 

퍼니퍼니 학원 앨리스 25-27

간만에 25권에서 미캉과 나츠메의 애정씬을 보여주나 했더니, 결국 또 애들을 전투의 한 가운데로 밀어넣는 작가. 이번 전투는 몇 권으로 끝나려나. 슬슬 완결을 향해가고 있는 것 같긴 한데- 누가 죽고 누가 남을지, 알 수 없음이다. 뭐 드디어 페르소나를 겟,한 미캉이니 볼만한 싸움이 되겠지.

 

 

 

 

 

오늘부터 신령님 10-13

일 년에 네 권...바람직한 속도일세. 텐구산 에피소드는 10권으로 마무리. 11권에서는 모처럼 소소한 에피소드들로 초반의 분위기를 내주었고, 12, 13 두 권에 걸쳐 늪공주와 코타로의 애정 다지기를 풀어냈다. 말미에 과거를 떠올린 토모에- 부디, 15권에서 쌈박하게 끝내주길.

 

 

 

 

언제나 상쾌한 기분 4, 5

어라, 이거 연재 해주는거야?;;;; 3권에서 연재 중단이라고 생각했던 건데- 연달아 두 권이 나와주었다.

아카우마와 이노마타의 이야기는 아무래도 3권으로 마무리 지은 모양이다. 더 이상 갈등은 없음,이랄까. 5권에서 레이코와도 산뜻하게 정리되었다. 메인 에피소드는 수학여행과 문화제.

 

 

 

 

마르스 애장판 6, 7, 8(완)

완결까지 나와주었다. 진심으로 감사를.

깔끔한 표지는 좋은데, 제발 애장판들 위에 애장판이라고 써붙이는 거 안 하면 안 되나. 책꽂이에 꽂아두었을 때 예쁘지 않다고ㅠ 게다가 색색으로...ㅠ 매 권 앞 표지는 레이, 뒷 표지는 키라로 통일. 들어 있는 엽서는 모조리 앞 표지 그림. 커플샷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여하튼, 뭐- 애장판이 나와줬다는 것만으로도 무한 감사다.

 

 

 

 

나츠메 우인장 12-14, 팬북

무슨 이벤트 때문에 팬북을 샀었는데 결국 귀찮아서 응모 안 했더랬지, 아마;

확실히 성장하고 있는 나츠메. 힘이 강해진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중.

무엇보다도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강해지기를 선택하고, 행동하고 있다.

 

 

 

 

비밀 10

여전히 사건은 미궁 속. 제대로 된 단서조차 없다. 마키는 점점 더 뒤틀리고 있고. 시미즈 레이코 답게 산으로 가고 있는 것 같긴 한데- 죽고 싶은 사람은 제대로 죽게 해주면 참, 좋을텐데.

 

 

 

 

 

 

 

서점 숲의 아카리 10, 11

이쪽 역시 성장 중. 서점에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명확한 형태를 잡아가고 있다. 뜻하지 않게 미도리에게 고백을 받았지만, 말미에 거절, 성에서 나오기로 결심한 테라야마에게 달려간다.

그나저나, 서점 내 일상이 꽤 여기저기 에피소드로 만들어지고 그게 메인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 걸 보고 있자니- 확실히 우리나라보다 매니악한 일본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다.

아, 출장지에서 실연한 미도리가 집에 돌아가 씻고 출근해야 하는 상황에서 '웃기는 소설 읽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에서, 아아- 책 덕후들은 다들 좀 비슷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웃었다.

 

 

 

 

월흔 1, 2

유시진 신작.

.....대사 많다; 이것 참, 이계의 존재,라기엔 대체 어떤 존재인지 알 수 없는데 이걸 어떤 힘이라고 정의내려야 할지도 모르겠는 힘을 구사.

갈수록 어려워지는구나. 완결이 나와 봐야 뭘 정리해도 할 수 있을 듯.

무게가 많이 나가는 종이로 인쇄해서 책이 좀 무겁다는 게 흠.

여러모로, 독자 단련시키는 작가다.

 

 

 

 

최유기 1-9

최유기 리로드 1-10

크리스마스에는 만화책을, 이라는 게 내 지론. 구입을 계속 미루다가 결국 이번에 구입. 리로드까지 완결 시켜준 건 좋은데, 그래서, 그 이후는...? 내 과연 이거 완결은 볼 수 있을런지 어흙.

 

 

 

 

항구마을 고양이마을 1, 2

외로운 여자는 '마녀'라 불리며 그네들에게 고양이는 '소년'의 모습을 하고 있다.

뭔가, 진심 여성향 쇼타콤으로 범벅된 작품인데 또 묘하게 따뜻한 이야기들이란 말이지.

 

 

 

 

 

 

 

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 1, 2

네이버 웹툰.

웹툰을 그것도, 일상 웹툰을 구입한 건 이게 처음인 듯.

그냥, 반려동물이랑 같이 살고 있는 나로서는 여러모로 찡한 이야기가 많다. 중간중간 들어가 있는 작가의 말이 다소 격해지는 건 뭐, 이해 못하는 건 아니다만(어려서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했다면 나도 저랬을까, 싶긴 하다.) 좀 심하다 싶을 때도 있기는 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작은 생물에 대한 연민은, 인간이 가져야 할 덕목이 아닐까나.

 

 

 

 

심령카툰

내 동생은 선몽을 자주 꾼다. 나는 악몽을 주로 꾸고 자주 가위에 눌린다. 유체이탈 경험도 딱 한 번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형의 존재, 그러니까 귀신이라고 부르는 존재를 본 적은 없다.

내용대로라면 사는 게 참, 피곤했을 거란 생각이 든다. 작가 본인의 체험담을 엮은 책인데, 이 정도로 시달리다 보니 스스로 찾아 본 지식도 방대하고, 기 수련까지; 하는 지경이라니. 준전문가 수준이다.

귀신 따위 없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재미 없겠지만, 때때로 별 희한한 경험을 하는 우리 집안으로선 읽고 나니 좀, 씁쓸해졌다.

아, 이 책 읽고 격일로 진심 심각한 악몽을 꿨다. 나 자신이 완전 싫어질 정도로 잔인해졌던 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