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블루베어의 13과1/2 인생 2
발터 뫼르스 지음, 안인희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푸른 곰 선장의 13과 1/2 인생 세 권짜리가 올해 개정판으로 나온 것. 나는 솔직히, 문학수첩이 이 판권 들녘한테 줬으면 좋겠다.

  내가 아는 발터 뫼르스는 절대로, 표지 색을 분홍과 노랑으로 하지 않았을 거야! 라고 외치고 싶달까.

  차모니아 시리즈 중 첫번째 시리즈인 이 책을 건너뛰고 '꿈꾸는 책들의 도시'부터 읽었더랬는데, 이 책이 네 번째 만남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역시 차모니아 시리즈의 시작이어서 그런지, 꽤 수월하게 읽혔다. 그리고 사실 그보다는 이제, 책 맨 첫장에 있는 차모니아 지도를 보고 이야기를 떠올릴 수 있게 되었다는 게 더 놀랍다. 심지어 들녘과 명칭이나 뭐 이런 게 조금씩 다른데도.(예를 들어 '설탕 사막'이 '달콤한 사막', '몰록 머리'가 '거대한 머리'  뭐 이런 식의-)

  중간 중간 생명체들에 대한 설명이 좀 지리하게 느껴지는데 그건 아마도 내가 이미 다른 이야기들에서 습득한 '지식'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맨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생물을 만들어내다니!라며 감탄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만화가 다운 그림 설명도 꽤 즐겁다.(이것은 절대적으로 작가의 그림이 내 취향이기 때문일 것이다.)

  여하튼, 나는 '캡틴 블루베어'보다 '푸른 곰 선장'이 훨씬 더 좋으며, 문학수첩의 표지 센스는 정말 최악,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으며, 개정판인데 편집 실수를!이라고 화내줄 수 있다 흥.

  발터 뫼르스의 입문서로는 확실히 '꿈꾸는 책들의 도시'보다 이쪽이 더 좋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